우리가 하나님의 뜻을 “입증합니다”

우리가 하나님의 뜻을 “입증합니다”

We “Prove” His Will

 

“너희는 이 세상과 일치하지 말고 너희 생각을 새롭게 함으로써 변화를 받아 하나님의 선하시고, 기뻐하시고, 온전하신 뜻이 무엇인지 입증하도록 하라.”(롬 12:2, 한글킹제임스)

 

오늘의 본문구절에 나온 “입증하다”라는 말은 헬라어 원문으로 “도키마조(dokimazo)”인데 매우 흥미로운 단어입니다. 그 의미를 제대로 이해하기 위해 한 장면을 예로 들어보겠습니다. 외국으로 여행을 하게 되면 입국허락을 받기 전에 통관절차와 입국심사를 받게 될 것입니다. 보통은 금수품을 가지고 들어왔는지를 확인하기 위해 모든 소지품을 검사하는 검사대를 통과하게 됩니다. 그러고는 세관원이나 입국심사 요원이 입국허락 여부를 결정하기 위해 면밀하게 조사합니다. 그것이 바로 “도키마조”입니다.

“하나님의 선하시고, 기뻐하시고, 온전하신 뜻이 무엇인지 입증하도록 하라.”는 오늘 본문말씀의 의미는 세관원처럼 당신이 이 세상에 들여오고 싶은 선한 것들, 즉 하나님의 선하시고 기뻐하시고 온전하신 뜻과 일치하는 것들을 면밀히 조사하고 결정하며 선택해야 하는 하나님의 사람이라는 뜻입니다.

당신은 하나님의 선하심의 표현이자 하나님의 영광이 표출되는 출구입니다. 고린도후서 5:21은 말씀합니다. “하나님이 죄를 알지도 못하신 이를 우리를 대신하여 죄로 삼으신 것은 우리로 하여금 그 안에서 하나님의 의가 되게 하려 하심이라” 우리는 하나님의 의이며, 그분의 의인들입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영광이 드러나게 합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선한 것들이 이 세상에 들어오게 합니다. 그것이 바로 우리의 부르심입니다. 모든 피조물들이 고통 가운데 신음하면서 하나님의 아들들이 나타나기만을 기다리고 있습니다(롬 8:19). 그래서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하나님의 선하시고, 기뻐하시고, 온전하신 뜻이 무엇인지 입증하도록 하라.”고 말씀하신 것입니다. 이것이 바로 우리가 해야 할 일입니다.

이제 당신은 예수님께서 “무엇이든지 너희가 땅에서 매면 하늘에서도 매일 것이요 무엇이든지 땅에서 풀면 하늘에서도 풀리리라”(마 18:18)고 하신 말씀의 의미를 보다 잘 이해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삶 가운데 당신의 세상으로 무엇이 들어오게 할 것입니까? 선한 것들이 당신을 통해 들어오게 하십시오. 하나님의 기쁨과 평화와 번영과 사랑과 친절과 의가 당신을 통해 당신의 세상으로 흘러가게 하십시오. 사람들이 볼 때 기쁨과 형언할 수 없이 충만한 영광을 보게 하십시오. 할렐루야.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말씀과 성령의 인도하심을 통해 제 인생을 향한 아버지의 온전하신 뜻 가운데로 저를 인도하시니 감사드립니다. 저는 아버지의 선하심과 의와 사랑과 영광과 기쁨이 드러나게 하며, 저의 세상을 아버지의 영광의 향기로 채웁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로마서 8:19

피조물이 고대하는 바는 하나님의 아들들이 나타나는 것이니

마태복음 18:18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무엇이든지 너희가 땅에서 매면 하늘에서도 매일 것이요 무엇이든지 땅에서 풀면 하늘에서도 풀리리라

고린도전서 2:16

누가 주의 마음을 알아서 주를 가르치겠느냐 그러나 우리가 그리스도의 마음을 가졌느니라

요한복음 15:19

너희가 세상에 속하였으면 세상이 자기의 것을 사랑할 것이나 너희는 세상에 속한 자가 아니요 도리어 내가 너희를 세상에서 택하였기 때문에 세상이 너희를 미워하느니라

 

1년 성경읽기

요 14:15-31

대상 1-2

 

2년 성경읽기

고전 14:10-19

잠 25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