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거울을 사용하십시오

하나님의 거울을 사용하십시오

Use God’s Mirror

 

“누구든지 말씀을 듣기만 하는 자가 되고 행하는 자가 되지 않는 사람은 거울로 자기의 타고난 얼굴을 보는 사람과 같으니 이는 그가 자기를 보고는 가서 즉시 자기가 어떻게 생겼는지를 잊어버림이라. 그러나 자유의 온전한 법을 주시하고 그 안에 계속 머물러 있는 자는 듣고 잊어버리는 자가 아니라 오히려 실행하는 자니, 이 사람은 그의 행실로 복을 받으리라.”(약 1:23-25)

 

그리스도인인 우리는 말씀에 순종하는 것이 아니라 말씀을 행하도록 부름 받은 자입니다. 우리는 말씀을 실천합니다. 그것을 “거울 원리(mirror principle)”라고 부릅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거울이므로, 말씀을 듣고 행하지 않는 자(주님께서는 말씀에 순종하지 않는 자라고 말씀하지 않으신 것에 주목하십시오)는 누구나 거울 속에서 자신을 보다가 돌아서서 자신이 누구인지 잊어버린 사람과 같습니다. 그 말은 곧 말씀을 행하는 자는 거울 속에 있는 자신을 쳐다보고는 자신의 정체성을 기억하는 사람이라는 의미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너희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하나님의 의이다.”라고 말씀합니다. 그러므로 당신의 반응은 이래야 합니다. “그렇습니다. 그것이 바로 나입니다! 나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하나님의 의입니다.” 당신은 이런 식으로 하나님의 거울을 통해 자신이 어떤 존재인지를 봅니다. 그리고 하나님의 거울에서 벗어나게 되면, 당신이 본 당신에 대한 그림을 마음에 지키면서 말씀이 말하는 대로 계속 말하십시오. 그러면 당신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하나님의 의로 사는 것은 당연한 결과입니다.

똑같은 원리가 당신의 건강에도 적용됩니다. 의사가 당신의 몸을 검사했는데, 어떤 종양을 발견하고는 암이라고 진단했을 수도 있습니다. 의사는 잘못된 빛을 밝혔던 것입니다. 그는 잘못된 거울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잘못 반사된 것을 보고 있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이 곧 하나님의 거울입니다. 그리고 그것은 참 빛이기도 합니다. 하나님의 말씀 곧 하나님의 거울은 당신이 누구이며, 무엇을 가지고 있고, 또 그리스도 안에서 무엇을 할 수 있는지에 대한 진리를 밝혀줍니다.

그러므로 당신의 몸이나 상황을 진단하기 위해 잘못된 빛을 사용하지 마십시오. 하나님의 거울인 말씀을 사용하십시오. 하나님의 거울은 당신이 그리스도 안에서 완전하며, 하나님의 영광이라는 사실을 보여줍니다. 하나님의 거울은 당신이 그리스도를 통해서 모든 것을 할 수 있으며, 당신을 대적하여 만들어진 어떤 무기도 형통하지 못할 것임을 보여줍니다. 하나님의 거울은 당신이 영원히 승리하고 결코 불리해질 수 없음을 보여줍니다.

오직 하나님의 말씀으로만 당신의 삶과 상황을 진단하십시오. 하나님의 거울이 당신에게 보여주는 형상과 당신을 반사하는 것만 받아들이십시오.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저는 아버지의 말씀의 진리 안에 살며 그 진리로 삽니다. 그러므로 영원한 영광과 성공과 승리와 형통의 영원한 여정을 향해 제 자신을 설정합니다. 아버지의 말씀은 제 안에서 말씀이 말한 그대로의 열매를 맺으므로 제 삶의 상황이 저를 향한 아버지의 뜻과 목적과 운명과 일치되도록 합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로마서 12:2

너희는 이 세대를 본받지 말고 오직 마음을 새롭게 함으로 변화를 받아 하나님의 선하시고 기뻐하시고 온전하신 뜻이 무엇인지 분별하도록 하라

 

야고보서 1:25

자유롭게 하는 온전한 율법을 들여다보고 있는자는 듣고 잊어버리는 자가  아니요 실천하는 자니 이 사람은 그 행하는 일에 복을 받으리라

 

히브리서 4:12

하나님의 말씀은 살아 있고 활력이  있어 좌우에 날선 어떤 검보다도 예리하여 혼과 영과 및 관절과 골수를 찔러 쪼개기까지 하며 또 마음의 생각과 뜻을 판단하나니

 

1년 성경읽기

막 7:1-23

레 26-27

 

2년 성경읽기

행 21:18-26

시 40-41

“하나님의 거울을 사용하십시오”에 대한 한개의 댓글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