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온전한 뜻 가운데 걸으십시오

하나님의 온전한 뜻 가운데 걸으십시오

Walking In His Perfect Will

 

“…하나님의 선하시고 기뻐하시고 온전하신 뜻이 무엇인지 분별하도록 하라”(롬 12:2)

 

하나님의 선하신 뜻과 기뻐하시는 뜻과 온전한 뜻이 있습니다. 항상 주님께서 원하시는 바는 우리가 그분의 온전한 뜻 가운데 걷는 것입니다. 온전한 뜻은 바로 하나님께서 당신을 위해 품고 계신 계획(God’s design for you)입니다. 그것은 당신의 인생을 향한 하나님의 분명한 뜻입니다.

영적인 성숙의 뚜렷한 증거는 당신의 인생을 향한 하나님의 온전한 뜻을 분별하고 그 가운데 걸을 수 있는 능력입니다. 그리고 그것은 어려운 것이 아닙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그분의 완전한 생각과 견해를 표출합니다. 그러므로 당신은 말씀을 신뢰할 수 있습니다. 시편 119:105은 말씀을 당신의 발을 비추는 등이고 당신이 가는 길을 밝히는 빛으로 묘사합니다. 말씀은 당신에게 방향을 제시하고 인도합니다. 그러므로 당신은 당신을 향한 하나님의 온전한 뜻을 알고 그 안에 걷기 위해서는 그분의 말씀을 알아야 합니다.

열렬하고도 꾸준히 방언으로 기도하는 것 역시 하나님의 온전한 뜻을 알고 그 안에 걷는 데 매우 중요합니다. 방언으로 기도하는 것은 많은 유익이 있지만, 그 중에서도 당신이 영으로 지시와 안내를 더 쉽게 받을 수 있도록 당신의 영을 성령님께 맞추고 민감해지도록 조절하는 유익이 있습니다.

그저 괜찮아서 어떤 직장과 사업으로 들어가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그들을 향한 하나님의 온전한 뜻이 아닙니다. 하나님의 선하신 뜻이나 기뻐하시는 뜻에서 기능할 때, 당신은 당신의 운명을 성취할 수도 있지만 그렇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당신의 인생을 향한 하나님의 목적을 완수할 수도 있지만 그렇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하나님의 온전한 뜻 가운데 사는 것은 곧 그분의 최고 안에서 사는 것입니다. 당신이 특정한 때에 당신을 향한 하나님의 정확한 계획과 목적 가운데 있기 때문입니다.

삶에서 중요한 걸음을 내딛거나 중요한 결정을 내리기 전에 성령님과 교제 가운데 시간을 보내고 말씀을 묵상함으로써 확실히 하나님의 온전한 뜻을 발견하십시오. 선하고 기뻐하시는 뜻으로 만족하지 마십시오. 하나님의 온전한 뜻 가운데 걸으십시오. 그곳이 있어야 할 가장 안전한 곳입니다.

 

기도

오 주님, 저는 주님을 기뻐합니다! 주님은 제 길을 곧게 하시고 평탄케 하십니다. 주님의 말씀이 제 심령 안에 있으므로, 저는 제 삶의 모든 단계마다 주님의 온전한 뜻 가운데 신중하게 걷습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히브리서 10:7

이에 내가 말하기를 하나님이여 보시옵소서 두루마리 책에 나를 가리켜 기록한 것과 같이 하나님의 뜻을 행하러 왔나이다 하시니라

에베소서 6:6

눈가림만 하여 사람을 기쁘게 하는 자 처럼 하지 말고 그리스도의 종들처럼 마음으로 하나님의 뜻을 행하여

요한일서 2:17

이 세상도 그 정욕도 지나가되 오직 하나님의 뜻을 행하는 이는 영원히 거하느니라

 

1년 성경읽기

눅 22:1-38

삼상 26-28

 

2년 성경읽기

롬 16:1-11

시 133-134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