믿음은 말씀에서 옵니다

믿음은 말씀에서 옵니다

Faith Comes In The Word

 

“…주께서 이르시되 너희에게 겨자씨 한 알만한 믿음이 있었더라면 이 뽕나무더러 뿌리가 뽑혀 바다에 심기어라 하였을 것이요 그것이 너희에게 순종하였으리라”(눅 17:5-6)

 

예수님께서는 가장 작은 분량의 믿음도 큰 결과를 낼 수 있다는 것을 강조하셨습니다. 누군가 “작은 믿음은 말할 것도 없고 제게 믿음이 있다는 걸 어떻게 확인하지요?”라고 물을 수도 있습니다. 성경은 말씀합니다. “…오직 하나님께서 각 사람에게 나누어 주신 믿음의 분량대로…”(롬 12:3) 성경이 “믿음의 분량(the measure of faith)”이라고 말씀하는 것에 유의하십시오. 그 의미는 모든 사람에게 일정 분량의 믿음이 있다는 뜻입니다.

우리 모두는 새로 태어날 때 같은 분량의 믿음을 받았지만, 중요한 것은 당신이 받은 믿음으로 하는 것입니다. 당신이 그 믿음을 자라나게 해야 합니다. 어떤 이들은 자신의 믿음을 자라나게 하지만 다른 이들은 그렇게 하지 않습니다. 그들은 그리스도인이 된지 많은 시간이 지나갔지만 여전히 똑같은 믿음의 수준에서 살아갑니다. 당신은 당신의 믿음을 역사하게 만듦으로써 그 믿음을 연습하고 자라나게 해야 합니다.

당신에게 충분한 믿음이 없다고 생각한다면, 당신은 하나님의 말씀을 더 많이 들어야 합니다. 말씀은 당신의 영에 믿음을 낳고 전이합니다. 당신은 믿음을 불러일으키려고 고군분투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저 말씀을 들으십시오. 그러면 믿음이 당신의 영 안에서 활성화될 것입니다. “그러므로 믿음은 들음에서 나며 들음은 그리스도의 말씀으로 말미암았느니라”(롬 10:17)

몇 년 전에 어떤 젊은이가 그의 친구들에게 설득되어서 교회로 들어왔습니다. 그는 대단히 많은 의심과 불신을 가지고 들어왔지만, 선포된 말씀에 귀를 기울이자 심령의 변화가 일어나기 시작했습니다. 예배가 끝난 후 내가 그와 대화를 했을 때 그는 내게 말했습니다. “어쨌거나 저는 목사님께서 전하신 말씀을 믿었습니다.” 믿음이 말씀 안에서 그에게 왔기 때문에 그는 믿었습니다.

때로 교회에서든 아니면 말씀을 개인적으로 공부하든 하나님의 말씀에 귀를 기울일 때 갑자기 온 세상이 작게 보이는 경험을 한 적이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당신이 직면하고 있던 모든 도전이 갑자기 아무 것도 아닌 것처럼 보입니다. 그 이유는 하나님의 말씀이 당신의 영 안으로 들어오면 당신 안에서 믿음의 불을 켜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들을 때마다 당신의 영은 힘을 얻습니다. 말씀이 당신의 영에서 실재가 되며 당신에게 승리와 통치의 의식을 줍니다.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지금 아버지의 말씀이 제 안에서 믿음을 불러일으켜주시니 감사드립니다! 제 심령과 입에 있는 말씀으로 무장된 저는 도전을 이겨내고, 상황을 바꾸며, 기적을 일으키고 늘 승리 가운데 걷습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요한일서 5:4

무릇 하나님께로부터 난 자마다 세상을 이기느니라 세상을 이기는 승리는 이것이니 우리의 믿음이니라

베드로후서 1:1-3

예수 그리스도의 종이며 사도인 시몬 베드로는 우리 하나님과 구주 예수 그리스도의 의를 힘입어 동일하게 보배로운 믿음을 우리와 함께 받은 자들에게 편지하노니 하나님과 우리 주 예수를 앎으로 은혜와 평강이 너희에게 더욱 많을지어다  그의 신기한 능력으로 생명과 경건에 속한 모든것을 우리에게 주셨으니 이는 자기의 영광과 덕으로써 우리를 부르신 이를 앎으로 말미암음이라

1년 성경읽기

요 15:1-17

대상 3-4

 

2년 성경읽기

고전 14:20-30

잠 26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