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이 무엇을 원하는지 분명히 밝히십시오

당신이 무엇을 원하는지 분명히 밝히십시오

Be Clear About What You Want

 

“…네가 땅에서 무엇이든지 매면 하늘에서도 매일 것이요 네가 땅에서 무엇이든지 풀면 하늘에서도 풀리리라”(마 16:19)

 

주 예수님께서 “네가 땅에서 무엇이든지 매면”이라고 말씀하신 의미는 허락을 하거나 허락하지 않는 것과는 전혀 관계가 없습니다. 본문 말씀에서 “매다(bind)”로 번역된 헬라어는 “데오(deo)”인데, 그 의미는 여러 가지입니다. 즉 ‘사슬로 묶다, 의무를 지우다, 금지하다, 또는 자유로운 활동이나 자유를 금하다’라는 뜻이 있습니다. 하지만 많은 이들이 “데오”라는 단어만을 따로 떼어서 언급합니다. 그러나 다른 동의어를 고려해보면 예수님께서 오늘의 본문 말씀에서 하신 말씀의 실제 의미를 폭넓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요한계시록 20장을 공부하면, 성경은 어떤 천사가 사탄을 결박해서 무저갱으로 던질 때 그 천사가 사슬을 가지고 온다고 알려줍니다(1-3절). 더 나아가 요한계시록 9장에서 우리는 유프라테스 강에 묶여있는 타락한 천사들이 있다는 것과 그들을 놓아주라는 말이 나오는 대목을 읽게 됩니다(14절). 그러므로 “데오”라는 말은 단순히 허락과 금지를 나타내는 말이 아닌 것입니다. 타락한 천사들은 사슬로 묶여있었던 것입니다.

그 다음으로 우리는 누가복음 13장에서 사탄에게 속박되어 몸이 구부려진 한 여인을 발견합니다. 예수님께서 회당에서 말씀을 가르치고 계실 때 그녀가 들어오자, 예수님께서는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여자여 네가 네 병에서 놓였다”(눅 13:12-16을 읽어보십시오) 주님께서 그녀를 만지시자, 하나님의 능력으로 그녀의 몸이 펴지면서 치유되었습니다. 사탄이 그녀를 속박했을 때는 그녀 스스로 몸을 펼 수 없었습니다.

그러므로 예수님께서 “네가 땅에서 무엇이든지 매면 하늘에서도 매일 것이요”라고 말씀하신 의미는, 당신이 하나님께 예수 이름으로 무엇을 구하든지 아버지께서 그것을 당신에게 주실 것이라는 뜻이었습니다. 그러므로 당신이 사탄을 향해 “내가 너를 묶노라!”라고 말할 때, 무엇을 말하고 있는지를 분명히 밝혀야 합니다. 우리는 ‘묶다’라는 말에는 많은 의미가 있다고 이미 진술했기 때문입니다. 당신은 이 중에 어떤 의미로 말한 것입니까? 무엇을 묶고 싶습니까? 더 나아가 당신은 말한 의미를 제대로 이해하고 있습니까? 마귀가 당신이 한 말의 의미를 이해하고 있습니까? 당신의 의사전달과 의도가 분명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예수님께서 어떤 악한 영을 향해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말 못하고 못 듣는 귀신아 내가 네게 명하노니 그 아이에게서 나오고 다시 들어가지 말라”(막 9:25) 예수님께서는 마귀가 어린 소년에게 다시 들어가지 못하게 묶으셨습니다. 그분께서는 마귀에게 분명한 지시를 하셨을 뿐만 아니라 마귀에게 무엇을 금지시킬지도 분명히 밝히셨습니다. 그러므로 당신이 악한 영을 묶고자 한다면, 원하는 바를 분명히 밝히십시오. 그러면 마귀는 당신이 한 명령을 거스를 수 없을 것입니다. 하나님을 송축합니다!

 

고백

내 안에 계신 분이 세상에 있는 자보다 더 크십니다! 나는 뱀과 전갈을 밟으며 원수의 모든 능력을 다스릴 힘을 받았습니다! 나는 예수 이름으로 살며 항상 그분을 힘입어 영광스럽게 승리합니다. 하나님께 영광 돌립니다!

 

참고 성경

마 16:19, 전 8:4, 막 1:34

 

1년 성경읽기

롬 5:12-21

시 52-55

 

2년 성경읽기

엡 4:25-32

사 51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