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은 당신의 세상에 하나님의 음성입니다

당신은 당신의 세상에 하나님의 음성입니다

You’re His Voice To Your World

 

“그러므로 너희는 가서 모든 민족들을 가르치고,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으로 침례를 주며 내가 너희에게 명령한 모든 것을 가르쳐 지키게 하라. 보라, 내가 세상 끝까지 너희와 항상 함께 있으리라고 하시더라. 아멘.”(마 28:19-20, 한글킹제임스)

 

오늘의 본문 말씀은 주님께서 그리스도를 영접한 모든 사람에게 주신 지시입니다. 당신은 구원의 메시지를 당신의 세상으로 가져가야 합니다. 당신은 당신의 세상에 있는 사람들에게 의 안에서 살고 걷는 법을 가르쳐야 합니다. 당신은 모든 민족을 가르쳐야 합니다. 주님께서 “모든 민족들을 가르치라”고 말씀하신 의미는 무엇일까요? 민족과 나라가 동의어로 사용되지만, 민족과 나라가 다르다는 사실을 알아야 합니다. 나라는 국경이 있지만, 민족은 없습니다.

오늘의 본문 말씀에 나오는 “민족들”은 나라를 의미하지 않습니다. 이 “민족”이라는 말은 공통의 관심사를 공유하는 사람들의 집단을 가리키는 헬라어 “에트노스(Ethnos)”에서 나온 것입니다. 복음을 모든 사람의 세상으로, 다시 말해 우리가 속한 집단(에트노스)으로 가져가는 것이 우리의 일입니다. 그 에트노스는 정치인의 세상, 의사들의 세상, 예술가들의 세상, 음악가들의 세상, 학자들의 세상, 변호사들의 세상, 경찰의 세상, 군대의 세상이 될 수 있습니다. 당신은 당신의 세상에 하나님의 음성입니다.

당신은 당신의 세상에서 아직 구원받지 못한 자들이 구원을 받도록 도와준 다음 그들에게 말씀을 가르치는 사명을 받은 선교사 곧 하나님의 말씀을 전하는 자(an oracle of God)입니다. 당신은 그들에게 생명의 길을 알려주어야 합니다. 당신이 세상의 빛이기 때문입니다. 하나님께서는 당신을 당신의 세상에서 영향력을 끼치는 사람으로 만드셨습니다. 하나님을 위해 당신의 영향력을 사용하십시오. 복음으로 세상에 영향을 끼치십시오. 당신의 세상에 있는 더 많은 사람들이 당신을 통해 그리스도를 아는 지식에 이르게 하십시오. 담대하게 복음을 전하고 가르치십시오. 당신은 당신의 세상에 하나님의 음성이기 때문입니다.

 

기도

저를 복음의 사역자로 삼아주셔서 그리스도를 아는 지식으로 저의 세상에 영향을 끼치게 하시는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저는 의를 전하고 가르치는 자로서 눌린 자들에게 자유를 선포하고 속박당하는 자들에게 성령의 능력으로 해방과 그리스도의 빛을 가져다줌으로써 저의 사역을 온전히 입증합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디모데후서 4:2

너는 말씀을 전파하라 때를 얻든지 못 얻든지 항상 힘쓰라 범사에 오래 참음과 가르침으로 경책하며 경계하며 권하라

고린도후서 5:18

모든 것이 하나님께로서 났으며 그가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우리를 자기와 화목하게 하시고 또 우리에게 화목하게 하는 직분을 주셨으니

 

1년 성경읽기

롬 1:1-17

시 32-34

 

2년 성경읽기

엡 2:11-22

사 45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