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 안에 걸으십시오

말씀 안에 걸으십시오

Walk In The Word

 

“주의 말씀은 옳으며 그의 모든 역사는 진리 가운데서 이루어지는도다. 그가 의와 공의를 사랑하시니, 땅은 주의 선하심으로 충만하도다.”(시 33:4-5, 한글킹제임스)

 

우리는 오늘의 본문 말씀에서 이 땅이 주님의 선하심으로 충만하다는 것을 읽습니다. 그것이 누구에게 이로울 것이라 생각하십니까? 교회에게 이롭습니다! 당신이 배워야 하는 것은 하나님의 최고 곧 그분께서 공급하시는 신성한 공급을 누리기 위해 말씀 안에 걷는 법입니다. 하나님께서 창조하신 모든 것은 특별히 당신을 쾌적하게 하고 당신에게 공급되도록 지어졌습니다. 하나님께서는 당신이 당신의 운명을 완수하고 그분의 영광을 위해 승리의 삶을 사는 데 필요한 모든 것을 이미 당신에게 주셨습니다(벧후 1:3).

고린도전서 3:21은 만물이 당신의 것이라고 말씀합니다. 그러므로 당신이 고통을 당하거나 이보다 더 낮은 삶에 안주해서는 안 됩니다. 주 예수님께서는 당신을 영광의 삶으로 이끌도록 당신을 대신해서 고난을 당하셨습니다. 히브리서 2:10은 말씀합니다. “그러므로 만물이 그를 위하고 또한 그로 말미암은 이가 많은 아들들을 이끌어 영광에 들어가게 하시는 일에 그들의 구원의 창시자를 고난을 통하여 온전하게 하심이 합당하도다” 그리고 고린도후서 8:9은 이렇게 말씀합니다.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를 너희가 알거니와 부요하신 이로서 너희를 위하여 가난하게 되심은 그의 가난함으로 말미암아 너희를 부요하게 하려 하심이라”

위의 성경말씀은 현재 시점에서 약속이 아닌 실재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이사야 1:19-20에서 우리에게 말씀하십니다. “너희가 즐겨 순종하면 땅의 아름다운 소산을 먹을 것이요…” 성경에 따르면 우리는 말씀에 순종하도록 부름 받은 것이 아니라 말씀 안에 걷도록 부름 받았습니다. 우리는 말씀을 연습하고 행합니다. 거기에 축복이 있습니다. “너희는 말씀을 행하는 자가 되고 듣기만 하여 자신을 속이는 자가 되지 말라 누구든지 말씀을 듣고 행하지 아니하면 그는 거울로 자기의 생긴 얼굴을 보는 사람과 같아서 제 자신을 보고 가서 그 모습이 어떠했는지를 곧 잊어버리거니와 자유롭게 하는 온전한 율법을 들여다보고 있는 자는 듣고 잊어버리는 자가 아니요 실천하는 자니 이 사람은 그 행하는 일에 복을 받으리라”(약 1:22-25)

얼마나 삶을 누릴지 그리고 그리스도께서 당신을 위해 행하시고 지으신 모든 것은 당신이 얼마나 하나님의 말씀을 살아내고 그 안에서 걷고 말씀으로 사느냐에 달려 있습니다.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항상 아버지의 진리를 알고 믿으며 그 안에서 걸을 수 있도록 제 심령을 거룩하게 하시니 감사드립니다. 제가 아버지의 말씀을 묵상하고 그 안에서 살아갈 때 제 삶은 나아지며 아버지의 영광은 제 안에서 그리고 저를 통해 나타납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누가복음 6:47-49

내게 나아와 내 말을 듣고 행하는 자마다 누구와 같은 것을 너희에게 보이리라  집을 짓되 깊이 파고 주추를 반석 위에 놓은 사람과 같으니 큰 물이 나서 탁류가 그 집에 부딪치되 잘 지었기 때문에 능히 요동하지 못하게 하였거니와 듣고 행하지 아니하는 자는 주추 없이 흙 위에 집 지은 사람과 같으니 탁류가 그 집에 부딪치매 집이 곧 무너져 파괴됨이 심하니라 하시니라

여호수아 1:8

이 율법책을 네 입에서 떠나지 말게 하며 주야로 그것을 묵상하여 그 안에 기록된 대로 다 지켜 행하라 그리하면 네 길이 평탄하게 될 것이며 네가 형통하리라

 

1년 성경읽기

롬 1:18-32

시 35-37

 

2년 성경읽기

엡 3:1-12

사 46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