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의 부르짖음에 대한 하나님의 응답

인간의 부르짖음에 대한 하나님의 응답

God’s Response To The Cry Of Humanity

 

“홀연히 수많은 천군이 그 천사와 함께 하나님을 찬송하여 이르되 지극히 높은 곳에서는 하나님께 영광이요 땅에서는 하나님이 기뻐하신 사람들 중에 평화로다 하시니라”(눅 2:13-14)

 

우리는 주변에서 많은 사람들이 좌절과 절망과 고통과 빈곤함을 겪는 일들을 보게 됩니다. 그들은 깨지고 방황하며 어떤 도움도 받지 못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이렇게 곤궁한 사람들의 끔찍한 상황을 보며 묻습니다. “과연 하나님이 계시는 겁니까? 왜 그분은 아무 일도 하지 않으십니까?” 하나님은 계십니다. 그리고 그분은 이미 무언가를 하셨습니다.

먼저 그분은 우리가 어려운 사람들에게 관심을 갖고 그들의 처지를 살펴보는 마음과 함께 그들을 후원하고 도울 수 있는 능력을 우리 안에 심어 주셨습니다. 그러나 우리가 베푸는 도움이 무엇이든 하나님께서 예수 그리스도를 세상에 보내셔서 하신 일은 그보다 훨씬 더 위대합니다. 예수님은 인간의 모든 도전에 대한 해답이며 모든 문제에 대한 해결책입니다. 인간에게는 음식과 물과 집, 의약품과 돈 그 이상의 것이 필요합니다. 인간은 하나님의 생명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오직 예수님만이 그 생명을 주십니다. 그분은 말씀하셨습니다. “내가 온 것은 양으로 생명을 얻게 하고 더 풍성히 얻게 하려는 것이라”(요 10:10)

때때로 당신은 돈이 많은 사람은 잘 살 것이라고 생각할지 모릅니다. 그러나 그렇지 않습니다. 모든 부를 가지고도 여전히 낙담하고 고통 중에 있을 수 있습니다. 예수님은 사람의 생명이 그 소유의 넉넉한 데 있지 않다고 말씀하셨습니다(눅 12:15). 그리스도는 돈으로는 결코 얻을 수 없는 생명과 기쁨과 평화를 주십니다. 그러므로 모든 사람들은 예수님이 필요합니다. 그분은 인간의 부르짖음에 대한 하나님의 응답이십니다. 하나님께서는 예수님을 세상에 보내시면 믿는 자들에게 있던 좌절과 비참함과 슬픔과 어두움이 모두 끝나게 될 것이라는 것을 아셨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온 세상에 복음을 전하고 가르치며 사람들에게 어떤 상황에 처해있든 그것은 문제가 되지 않다는 것을 알려줍니다. 그리스도 안에서 그들은 소망이 있습니다. 그리스도 안에서 그들은 해방되었습니다. 그들은 승리와 영광과 영원한 생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들이 삶에서 어떤 상황에 처해있든지 그리스도를 받아들이기만 한다면, 그분께서는 그들을 초월적인 삶으로 안내하실 것입니다. 그리스도 안에서 우리는 정복자보다 나은 자입니다.

그리스도가 해답이십니다. 그분은 인간이 찾던 해결책입니다. 말씀 안에서 말씀을 통해서 말씀으로 그분을 알아가고 그분을 따르십시오. 그러면 당신의 삶은 탁월하고 영광으로 가득 차게 될 것입니다.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구원과 평화와 번영과 건강에 대한 인간의 부르짖음에 대한 해답으로 예수님을 세상에 보내주셔서 감사합니다.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저의 시선을 돌립니다. 저를 아버지의 축복의 통로와 화해의 사역자로 삼아주셔서 감사합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요 1:4-5, 요일 5:11-12, 요일 4:9

 

1년 성경읽기

골 4:2-18

사 52-53

 

2년 성경읽기

히 4:1-16

겔 4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