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님께서는 더 많은 것을 행하기 위해 오셨습니다
He Came To Do Much More
“모든 일을 그의 뜻의 결정대로 일하시는 이의 계획을 따라 우리가 예정을 입어 그 안에서 기업이 되었으니”(엡 1:11)
어떤 사람들은 예수님께서 이 땅에 오신 실재 목적과 일치하지 않게 예수님과 복음에 대하여 생각합니다. 어떤 사람들이 보기에 예수님께서는 우리를 죄로부터 구원하시기 위해 오셨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예수님께서 오신 진짜 이유가 아닙니다. 그렇습니다. 예수님께서는 죄로부터 우리를 구원하셨지만, 그보다 훨씬 더 많은 것을 위해 오셨습니다.
몇몇 사람들은 단지 예수님께서 우리를 사탄과 어두움의 세력들로부터 “해방”시키기 위해 오셨다고 알고 있습니다. 다시 말하지만, 그것은 예수님께서 오신 이유가 아닙니다. 어떻게 예수님께서 우리를 단지 죄와 사탄으로부터 구원하시기 위해서 오시고 사셨으며 죽으셨겠습니까? 그분은 훨씬 더 많은 것을 하시기 위해 오셨습니다. 맞습니다. 그분께서는 우리를 죄로부터 구원하셨습니다. 그분께서는 우리를 마귀로부터 구출하셨고 세상의 악으로부터 구출하셨습니다. 그러나 그 모든 것들은 목적을 위한 수단들이었습니다. 성경은 말씀합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 조상들에게 (주시기로) 맹세하신 그 땅을 우리에게 주어 들어가게 하시려고 우리를 거기로부터 끌어내셨습니다”(신 6:23, 확대번역본)
앞서 말한 구절에서 주목해야 할 중요한 세 가지 요점들이 있습니다. 첫째는 “그분께서 우리를 끌어내셨다”는 것이고, 둘째는 그분께서 우리를 끌어내신 이유는 “우리로 하여금 들어가게 하시기 위함”이라는 것입니다. 셋째로, 그분께서 그렇게 하신 궁극적인 목적은 “그 땅을 우리에게 주시기 위함”이었습니다. 전체적인 의도는 우리를 끌어내는 것이 아니었습니다. 그분은 우리가 마귀로부터 탈출할 수 있게 하기 위해 구원하신 것이 아니라, 단 하나의 목적 즉 그리스도 안에서의 우리의 자리, 그리스도 안에 있는 우리의 유업으로 들어가게 하기 위해서였습니다.
사도행전 26:18에서 사도 바울은 주 예수 그리스도께서 그를 어떻게 이방인들에게 보내셨는지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그 눈을 뜨게 하여 어둠에서 빛으로, 사탄의 권세에서 하나님께로 돌아오게 하고 죄 사함과 나를 믿어 거룩하게 된 무리 가운데서 기업을 얻게 하리라 하더이다” 당신이 그리스도께 왔을 때, 당신은 죄 사함을 받거나 죄를 제거했을 뿐 아니라 유업을 상속받았습니다. “모든 일을 그의 뜻의 결정대로 일하시는 이의 계획을 따라 우리가 예정을 입어 그 안에서 기업이 되었으니”(엡 1:11)
어떤 그리스도인도 파멸되거나 가난해서는 안 됩니다. 성경은 우리가 그리스도와 함께 한 공동 상속자라고 말합니다(롬 8:17). 어떤 그리스도인은 자신이 가난하고 곤궁하다고 말할지 모르지만, 그것이 그를 가난하게 만든 것이 아닙니다. 그는 단지 그에게 속해있는 것들에 대해 무지한 것뿐입니다. 하나님의 계획은 당신과 그리스도가 하나가 되게 하는 것입니다. 그것이 그분의 목적이며, 그분께서는 이미 이루어 놓으셨습니다.
고백
예수님께서는 내가 생명을 얻되 풍성히 얻게 하시려고 오셨습니다. 나는 하나님의 생명에 참여한 자가 되었습니다. 하나님께서 나를 축복하셨습니다! 나의 인생은 하나님의 영광과 의의 표현이자 나타남이며, 그분의 은혜와 사랑의 증거이고, 그분의 완벽함의 드러남입니다. 할렐루야!
참고 성경
시편 112:1-3
할렐루야, 여호와를 경외하며 그 계명을 크게 즐거워하는 자는 복이 있도다 그 후손이 땅에서 강성함이여 정직자의 후대가 복이 있으리로다 부요와 재물이 그 집에 있음이여 그 의가 영원히 있으리로다
에베소서1:11
모든 일을 그 마음의 원대로 역사하시는 자의 뜻을 따라 우리가 예정을 입어 그 안에서 기업이 되었으니
갈라디어서 4:1
내가 또 말하노니 유업을 이을 자가 모든 것의 주인이나 어렸을 동안에는 종과 다름이 없어서
1년 성경읽기
눅 14:25-15:10
삿 19-21
2년 성경읽기
롬 11:1-12
시 119:81-1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