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원 받은 이유가 있습니다

구원 받은 이유가 있습니다

Saved For A Reason

 

“이제는 우리 구주 그리스도 예수의 나타나심으로 말미암아 나타났으니 그는 사망을 폐하시고 복음으로써 생명과 썩지 아니할 것을 드러내신지라”(딤후 1:10)

 

기독교의 진정한 메시지는 구원자에 관한 것이 아닙니다. 물론 예수 그리스도는 구원자이시지만, 단지 구원만 하러 오신 것이 아닙니다. 우리를 구원하신 것이 예수님께서 오셔서 하신 일의 전부라면, 우리를 의롭게 하실 수 없으셨을 것입니다. 기독교에는 구원받는 것을 훨씬 능가하는 것이 있습니다.

신명기 6:23은 하나님의 목적을 알 수 있는 열쇠를 제공합니다. “우리 조상들에게 맹세하신 땅을 우리에게 주어 들어가게 하시려고 우리를 거기서 인도하여 내시고.” 이 구절에서 “우리를 인도하여 내시고 데리고 나오셨다”라고 하지 않은 것에 주목하십시오. 그분이 우리를 인도하여 나오신 이유는 우리를 그곳에 들어가게 하시려는 것이었습니다. 이를 목적이라는 한 단어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것이 전부가 아닙니다. 하나님께서는 아브라함에게 말씀하셨던 대로 우리의 유업의 땅을 우리에게 주시고 우리를 위대하게 만드시기 위해 우리를 “인도하여 내신”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아브라함에게 말씀하셨습니다. “나는 너를 위대하게 만들 것이며 네 후손도 위대하게 만들겠다.” 그러나 아브라함의 자손들은 이집트에서 노예가 되었습니다. 그것은 위대하게 된 게 아니었습니다. 그러나 그들을 향한 하나님의 목적 곧 하나님께서 그들이 되기를 바라셔서 그들을 해방시키시고 자유로운 곳으로 이끄시며 맹세하신 땅을 주셨다는 것을 깨달을 때 그들은 위대한 자가 될 것입니다.

예수님께서는 오셔서 우리를 죄에서 건져내셨을 뿐만 아니라 그분의 의를 상속 받게도 하셨습니다. 그분께서는 우리를 고통과 가난에서 건져내셔서 풍성한 삶과 번영의 삶, 넘치는 부요의 삶을 살게 하셨습니다. 그분은 단지 우리를 구원하러 오신 것만이 아닙니다. 그분은 우리가 매일 이 땅에서 번영과 건강과 온전함을 누리고 그분의 영광의 찬송이 되게 하시려고 우리에게 “그 땅”을 주시러 오셨습니다. 이처럼 우리도 다른 사람들이 예수님에 대해 알도록 도와줌으로써 그들 또한 위대한 삶을 살게 할 수 있습니다.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그리스도 안에 있는 저의 유업에 대해 감사 드립니다. 저는 그리스도와 함께 한 공동 상속자입니다. 그러므로 저는 부족함이 없음을 알고 있습니다. 저는 아브라함의 씨이기 때문에 넘치도록 공급받습니다. 저는 이 땅에서 능력 있게 하늘 왕국을 대표하는 자이고, 주님께 다른 영혼들을 이겨오고 있습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에베소서 1:11

모든 일을 그의 뜻의 결정대로 일하시는 이의 계획을 따라 우리가 예정을 입어 그 안에서 기업이 되었으니

로마서 8:16-17

성령이 친히 우리의 영과 더불어 우리가 하나님의 자녀인것을 증언하시나니 자녀이면 또한 상속자 곧 하나님의 상속자요 그리스도와 함께 한 상속자니 우리가 그와 함께 영광을 받기 위하여 고난도 함께 받아야 할 것이니라

요한복음 10:10

도둑이 오는 것은 도둑질하고 죽이고 멸망시키려는 것뿐이요 내가 온 것은 양으로 생명을 얻게 하고 더 풍성히 얻게 하려는 것이라

 

1년 성경읽기

요 7:1-24

왕상 15 -17

 

2년 성경읽기

고전 9:11-19

잠 11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