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님께 주의를 집중하십시오

주님께 주의를 집중하십시오

Give Him Your Attention

 

“너희는 귀를 기울여 내 목소리를 들으라 자세히 내 말을 들으라”(사 28:23)

 

어떤 사람들은 교회에 와서 예배를 드리는 동안 성령님께서 행하시는 일들에 주의를 집중하지 않습니다. 그들은 몹시 흥분해서 주의가 산만해져 있기 때문에 심지어 그곳에 매우 강한 하나님의 임재와 능력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삶에서 나아지는 것이 없습니다.

당신이 교회에서, 그리고 심지어 개인경배 가운데 주님의 임재 안에 거할 때마다 분산되지 않고 주의를 집중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하나님께서는 항상 당신을 위한 특별한 것, 즉 당신의 영광을 증가시켜 줄 말씀을 가지고 계시지만 당신이 마땅히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그분께 집중할 때 당신은 그분께서 당신을 위해 예비하신 모든 것을 얻게 됩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하나님의 응답이며, 당신이 그것에 주의를 기울인다면 그 말씀은 당신의 영으로 마음껏 들어가서 당신의 마음상태와 사고방식을 변화시키고, 당신의 말에 영향을 미치며, 당신에게 속한 유업을 가져다 줄 것입니다. 따라서 기도하거나 예배 드릴 때 항상 당신의 영으로 하며 주님께 주의와 집중을 하십시오. 그러면 당신이 그분을 섬길 때 성령님께서도 당신을 위해 일하실 것입니다.

주님께 주의를 기울이십시오. 그분께 당신의 심령을 드리십시오. 당신의 마음을 드리십시오. 주님께서 당신에게 그리고 당신을 통해 일하실 수 있게 하십시오. 히브리서 10:22은 이렇게 말씀합니다. “…참 마음과 온전한 믿음으로 하나님께 나아가자” 이것은 하나님께 “가까이 가자”는 의미가 아닙니다. 왜냐하면 당신은 이미 그분 안에 있고, 그분께서는 당신 안에 계시기 때문입니다. 오히려, 그것은 당신의 주의를 그분께로 돌려서 그분께 집중하라는 것이며, 당신의 영으로 그분을 의식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그분과 하나되었기 때문에 지금보다 더 그분과 가까워질 수 없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의 심령이 다른 것에 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성경은 이렇게 말씀합니다. “참 마음으로 나아가자” 그러므로 당신이 주님과 교제할 수 있는 기회가 있을 때마다 그분께 당신의 모든 주의를 기울이고, 당신의 심령을 활짝 열어 그분께서 당신을 위해 가지고 계신 모든 것을 받으십시오.

 

기도

사랑하는 주님, 저의 영으로부터 당신을 섬기고 경배할 수 있는 축복을 주심에 감사 드립니다. 당신 만이 제 영의 기쁨이십니다. 당신은 제 생명보다 더 귀한 분이십니다! 저는 당신을 사랑하며, 존귀하신 성령님을 사랑합니다. 저의 온 심령은 지금도 당신께 초점이 맞추어져 있으며, 당신의 영광스러운 만지심을 받고 당신의 임재 안에서 변화됩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잠언 4:20

내 아들아 내 말에 주의하며 나의 이르는 것에 네 귀를 기울이라

이사야서 28:23

너희는 귀를 기울여 내 목소리를 들으라 자세히 내 말을 들으라

 

1년 성경읽기

눅 15:11-32

룻 1-4

 

2년 성경읽기

롬 11:13-24

시 119:105-128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