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님께서 아버지의 사랑을 입증하셨습니다

예수님께서 아버지의 사랑을 입증하셨습니다

He Proved The Father’s Love

 

“우리가 아직 죄인 되었을 때에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위하여 죽으심으로 하나님께서 우리에 대한 자기의 사랑을 확증하셨느니라”(롬 5:8)

 

주 예수님은 우리에게 하나님이 어떤 분인지 보여주기 위하여 오셨습니다. 그분은 하나님께서 우리를 얼마나 사랑하시는지, 그리고 하나님께서 우리의 성공에 얼마나 관심을 갖고 바라시는지 알려주기 위해 나타나셨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가 잘 되기를 우리 자신보다 더 갈망하십니다. 그러나 인간의 생각은 이것을 이해하지 못합니다. 누군가는 이렇게 반문할지 모릅니다. “하나님께서 어떻게 나를 사랑하실 수 있지?” 그러나 예수님께서 그것을 입증하셨습니다.

예수님은 모든 믿음의 선조나 선지자와는 다르셨습니다. 그분께서는 아브라함이나 야곱, 이삭, 모세, 여호수아 등과 다르셨습니다. 선지자들은 심판을 선포하고 예언했습니다. “너희가 범죄하면, 너희가 죄가 반드시 너희를 찾아낼 것이다.”(민 32:23) 에스겔은 “범죄하는 그 영혼은 죽으리라”(겔 18:4)라고 예언했고, 모세는 어떤 죄에 대해서는 율법에 따라 돌로 쳐 죽이라고 명했습니다.

그러나 예수님은 은혜와 진리를 가지고 오셨습니다. “율법은 모세로 말미암아 주어진 것이요 은혜와 진리는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온 것이라”(요 1:17). 성경은 모세의 율법으로는 의롭다 함을 얻을 수 없었던 모든 일에서 예수로 말미암아 모든 믿는 자가 의롭게 되었다고 말씀합니다(행 13:39). 새 날입니다! 하나님께 영광 돌립니다! 예수님께서 아버지의 사랑을 입증하셨습니다.

하나님 아버지는 언제나 우리를 사랑하셨습니다. “옛적에 여호와께서 나에게 나타나사 내가 영원한 사랑으로 너를 사랑하기에 인자함으로 너를 이끌었다 하였노라”(렘 31:3) 하나님은 우리를 향한 그분의 크신 사랑을 입증하시려고, 예수님을 보내셨습니다.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그를 믿는 자마다 멸망하지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라”(요 3:16) 아들 예수 그리스도를 보내는 것보다, 더 이상의 큰 일은 아버지께 없었습니다. 우리를 향한 아버지의 사랑을 보여주기에 그 이상의 행동은 없었고, 그분은 그렇게 하셨습니다. 이처럼 그분은 이미 사랑을 입증하셨고, 다시 입증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오늘 하나님의 사랑을 만끽하십시오. 그분은 당신을 향한 사랑을 입증하기 위하여, 할 수 있는 최선을 행하셨습니다. 당신은 참으로, 그분께 가치 있는 존재입니다.

 

기도

주 예수님, 감사합니다. 저를 향한 아버지의 무조건적인 사랑과 자비와 압도적인 인자하심을 보여주시려고, 제가 결코 치를 수 없는 값을 치르셨습니다. 이제 저는 아무런 죄책감이나 열등감이나 정죄감 없이, 의 가운데 마음껏 주님을 섬기면서 기쁘게 살아갑니다. 저는 이런 의식으로 살고 있습니다. 할렐루야!

 

참고 성경

에베소서 3:17-19

믿음으로 말미암아 그리스도께서 너희 마음에 계시게 하옵시고 너희가 사랑 가운데 뿌리가 박히고 터가 굳어져서 능히 모든 성도와 함께 지식에 넘치는 그리스도의 사랑을 알아 그 넓이와 길이와 깊이가 어떠함을 깨달아 하나님의 모든 충만하신 것으로 너희에게 충만하게 하시기를 구하노라

요한일서 4:8-10

사랑하지 아니하는 자는 하나님을 알지 못하나니 이는 하나님은 사랑이심이라 하나님의 사랑이 우리에게 이렇게 나타난바 되었으니 하나님이 자기의 독생자를 세상에 보내심은 저로 말미암아 우리를 살리려 하심이니라 사람은 여기 있으니 우리가 하나님을 사랑한 것이 아니요 오직 하나님이 우리를 사랑하사 우리 죄를 위하여 화목제로 그 아들을 보내셨음이니라

1년 성경읽기

요 6:60-71

왕상 12-14

 

2년 성경읽기

고전 9:1-10

잠 10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