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리에 관해 명확해지십시오

진리에 관해 명확해지십시오

Be Definite About The Truth

 

“그 모든 일을 근원부터 자세히 미루어 살핀 나도 데오빌로 각하에게 차례대로 써 보내는 것이 좋은 줄 알았노니 이는 각하가 알고 있는 바를 더 확실하게 하려 함이로라”(눅 1:3-4)

 

우리가 기독교 안에서 믿는 것들은 추측이 아닙니다. 그것들은 명확한 절대 진리들입니다. 그리고 우리가 성경을 공부하면 할수록 그것들의 확실성에 관해 더욱 명확해집니다. 성경은 말씀합니다. “너는 진리의 말씀을 옳게 분별하며 부끄러울 것이 없는 일꾼으로 인정된 자로 자신을 하나님 앞에 드리기를 힘쓰라”(딤후 2:15)

하나님의 말씀은 유일한 진리입니다. 성경 외에 다른 진리는 없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가 믿고 그에 따라 살게 하기 위한 기초와 진리로서 공부하도록 성경을 우리에게 주셨습니다. 그러므로 말씀은 우리가 받아들여야 하며 가장 확실하게 믿어야 하는 모든 것입니다. 누가복음 1:1은 말씀합니다. “우리 가운데서 가장 확실히 믿게 되었던 일들의 실상에 관하여 정연하게 기록하려고 손을 댄 사람이 많았으니”(한글킹제임스)

하나님의 말씀 외에는 다른 대안이 없다는 것에 완벽한 확신을 갖기 전에는 가장 충만한 그리스도인의 삶을 살 수 없습니다. 당신이 어떻게 느끼든지, 주변 환경이 어떻든지 상관없이 말씀이 진리라는 것을 단호하게 확신해야 합니다. 이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왜냐하면 당신이 믿는 것에 관해 명확해질 때까지는 복음으로 어떤 의미있는 영향력을 끼칠 수 없기 때문입니다.

사도들은 초대교회에서 여기저기로 동요되는 사람들에게 여지를 주지 않았습니다. 그들은 모든 사람들이 진리에 관해 확신을 갖고, 명확해지며, 완벽하게 믿고, 복음에 관해 열정적이 되길 원했습니다. 당신의 마음에 진리를 거스르는 의문들을 갖지 마십시오. 시련과 박해 때문에 동요되지 마십시오.

당신이 말씀을 공부하거나 말씀에 대한 설교와 가르침을 받을 때마다 그것을 받아들이기 위해 당신의 심령을 활짝 여십시오. 당신의 영으로 그것을 꽉 붙들고, 확고하며 움직이지 마십시오. 그러면 모든 선한 일에 열매를 맺으며 생산적이게 될 것입니다. 할렐루야!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당신의 말씀은 저의 생명이며, 저의 승리와 기쁨과 번영과 영광의 기초입니다. 저는 제가 가르침 받아온 것들이 확실하다는 것을 알기 때문에 믿음 안에 꿋꿋이 서 있습니다. 저는 당신의 말씀을 받아들이고 그 말씀을 따라 살므로 당신의 영광이 제가 하는 모든 일에서 드러납니다! 복음 안에서 저의 믿음이 강건해짐에 감사 드립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요한계시록 2:10

네가 장차 받을 고난을 두려워 말라 볼지어다 마귀가 장차 너희 가운데서 몇 사람을 옥에 던져 시험을 받게 하리니  너희가  십 일 동안 환난을 받으리라 네가 죽도록 충성하라 그리하면 내가 생명의 면류관을 네게 주리라

히브리서 10:23

또 약속하신 이는 미쁘시니 우리가 믿는 도리의 소망을 움직이지 않고 굳게 잡아

골로새서 1:23

만일 너희가 믿음에 거하고  터 위에 굳게 서서 너희 들은 바 복음의 소망에서 흔들리지 아니하면 그리하리라 이 복음은 천하 만민에게 전파된 바요 나 바울은 이 복음의 일꾼이 되었노라

 

1년 성경읽기

눅 14:1-24

삿 17-18

 

2년 성경읽기

롬 10:11-21

시 119:65-80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