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마스가 있는 진정한 이유

크리스마스가 있는 진정한 이유

The Real Reason For Christmas

 

“그의 신기한 능력으로 생명과 경건에 속한 모든 것을 우리에게 주셨으니 이는 자기의 영광과 덕으로써 우리를 부르신 이를 앎으로 말미암음이라”(벧후 1:3)

 

크리스마스는 예수 그리스도께서 탄생하신 것을 축하하는 것입니다. 메시아 곧 육신으로 오신 그리스도께서는 우리의 심령이 아닌 우리 가운데 살기 위해 오셨습니다. 기독교는 그리스도께서 한 인간 안에 역사하는 하나님의 생명입니다. 그리스도인이 된다는 의미는 그리스도께서 당신의 영에 그분의 처소를 삼으셨다는 뜻입니다. 즉 당신이 하나님께서 거하시는 곳 그분의 살아있는 본부가 되었다는 말입니다.

이것은 예수님께서 우리를 위해 하실 수 있었던 일입니다. 그분께서는 우리의 죄를 위해 죽기 위해서만이 아니라 우리에게 하나님과 같은 종류의 생명을 주기 위해서도 오셨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를 인간으로 지으셨지만 우리가 그분과 같은 종류의 생명을 갖기를 원하셨습니다. 성경에 따르면 하나님의 계획은, 예수님께서 우리에게 그 생명을 주신 분이며, 우리가 믿음을 통해서 그 생명을 받아야 한다는 것이었습니다.

예수님께서는 “아버지께서 자기 속에 생명이 있음 같이 아들에게도 생명을 주어 그 속에 있게 하셨고”(요 5:26)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요한일서 5:11-12은 말씀합니다. “또 증거는 이것이니 하나님이 우리에게 영생을 주신 것과 이 생명이 그의 아들 안에 있는 그것이니라 아들이 있는 자에게는 생명이 있고 하나님의 아들이 없는 자에게는 생명이 없느니라” 당신은 그리스도 안에 있는 초월적인 생명으로 부름 받았습니다. 당신 안에 있는 생명은 신성한 생명이요 하나님의 생명이므로 어떤 것에도 감염되지 않습니다. 우리가 하나님과 같은 부류, 신성한 본성에 참여하는 자(벧후 1:4)라고 불리는 것은 당연합니다.

인간에게 필요한 것은 바로 이 그리스도의 생명입니다. 이 생명이 그리스도 예수를 주님으로 받아들이는 자의 영에 전이됩니다. 자연인은 그리스도의 영광스러운 생명을 받기 전까지 자신의 모든 선과 자기 의에도 공허합니다. 당신은 예수님께 당신의 생명의 주님이 되어달라고 구함으로써 지금 이 초자연적인 생명에 참여하는 자가 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예수님께서는 당신에게 영원한 생명을 주고 당신을 하나님과 하나가 되게 하려고 오셨습니다. 바로 그것이 크리스마스가 있는 이유입니다.

 

고백

하나님의 생명이 내 안에, 나의 모든 섬유조직에, 나의 모든 혈액세포에, 나의 모든 몸의 뼈에 활동하고 있습니다. 나는 병과 질환과 병약함과 이 세상의 부정적인 시스템에 대해 승리하며 압도하는 이기는 자입니다. 나는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생명 안에서 다스립니다. 할렐루야!

 

참고 성경

사 9:6, 요 3:16, 롬 6:23

 

1년 성경읽기

계 16

학 1-2

 

2년 성경읽기

계 18:13-24

슥 3-4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