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우리는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We Pray In The Name Of Jesus

“그날에는 너희가 아무 것도 내게 묻지 아니하리라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너희가 무엇이든지 아버지께 구하는 것을 내 이름으로 주시리라”(요 16:23)

어떤 그리스도인들은 기도할 때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라고 말하며 기도를 마칩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through)” 기도하는 것은 성경적으로 맞지 않습니다. 우리는 그렇게 기도하라는 말을 들은 적이 없습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기도하는 것은 그분을 중개자로 만드는 것인데, 그리스도인은 이미 하나님의 임재 가운데 이르렀기 때문에 중개자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죄인만이 중개자가 필요할 뿐입니다. 그래서 죄인이 구원받으려면 예수님을 부릅니다. 죄인이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구원받고 나면, 하나님의 능력에 의해 그분의 임재 가운데로 옮겨져서 더 이상은 어떤 중개자도 필요하지 않게 됩니다.

예수 이름을 통해(through) 기도하는 것과 예수 이름으로(안에서 in) 기도하는 것은 법적인 힘의 차이가 있습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하는 것은 예수님을 대신하여 기도하는 것입니다. 예수 이름으로 무언가를 구한다는 것은 실제로 예수님께서 친히 구하시는 것이므로 아버지께서는 예수님을 거절할 수 없으십니다.

예수님께서 말씀하셨습니다. “그 날에는 너희가 아무 것도 내게 묻지 아니하리라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너희가 무엇이든지 아버지께 구하는 것을 내 이름으로 주시리라 지금까지는 너희가 내 이름으로 아무 것도 구하지 아니하였으나 구하라 그리하면 받으리니 너희 기쁨이 충만하리라”(요 16:23-24). 그러므로 올바른 기도 방식은 예수 이름으로, 예수님이 아닌 아버지께 기도하는 것입니다. 예수 이름으로 예수님께 기도할 수는 없기 때문입니다. 이는 영적으로도 이치에 맞지 않습니다.

“우리가 아버지께 기도드릴 때 예수님께서 우리를 대신하여 아버지께 중보하고 간구하십니다.”라고 말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아닙니다. 예수님께서는 그렇게 하지 않으십니다. 요한복음 16:26-27에서 그분은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그 날에 너희가 내 이름으로 구할 것이요 내가 너희를 위하여 아버지께 구하겠다 하는 말이 아니니 이는 너희가 나를 사랑하고 또 내가 하나님께로부터 온 줄 믿었으므로 아버지께서 친히 너희를 사랑하심이라.” 아버지께서는 친히 우리를 사랑하시며 우리를 위해 기도해줄 그 누구도 필요하지 않다고 예수님께서 말씀하신 것에 주목하십시오. 그러므로 예수 이름으로 기도하여 응답을 받으십시오. 할렐루야!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예수 이름으로 기도하고 응답 받을 수 있는 특권을 주심에 감사드립니다. 예수 이름에 속한 능력으로 인해 주님께 감사드립니다. 예수 이름의 권위와 통치와 성품 안에서 기도할 때 저에게 불가능한 것은 없습니다! 저는 영원한 승리자이며, 끝없는 열매와 결과를 맺도록 지명되었습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막 16:17-18, 요 14:14, 요 15:16

1년 성경읽기
고후 2:5-3:6
잠 14-15

2년 성경읽기
눅 20:39-47
삼상 23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