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 이름으로 기도하기

예수 이름으로 기도하기
Praying In His Name

“그러므로 너희가 지금은 근심하여도 내가 다시 너희를 보리니, 그 때에는 너희 마음이 기쁠 것이며 아무도 그 기쁨을 너희에게서 빼앗지 못할 것이라. 그 날에는 너희가 아무것도 나에게 묻지 아니하리라. 진실로 진실로 내가 너희에게 말하노니, 너희가 아버지께 내 이름으로 구하는 것은 무엇이나 너희에게 주시리라.”(요 16:22-23, 한글킹제임스)

예수님께서는 오늘날 어떤 그리스도인들이 하는 것과는 달리, 우리를 대신해서 기도해주도록 하늘로 간 성도들에게 요청해야 한다고 말씀하신 적이 없습니다. 심지어 예수님은 아버지 스스로가 당신을 사랑하시므로 당신을 대신해서 그분(예수님)이 기도하지 않으실 것이라고도 말씀하셨습니다. 따라서 어떤 그리스도인들이 잘못 추정하는 것과는 달리, 예수님께서 우리를 대신해서 아버지께 간구하기 위해 아버지 곁에 계신다는 생각은 비성경적인 것입니다. 다음의 예수님의 말씀을 읽어보십시오. “그 날에 너희가 내 이름으로 구할 것이요 내가 너희를 위하여 아버지께 구하겠다 하는 말이 아니니 이는 너희가 나를 사랑하고 또 내가 하나님께로부터 온 줄 믿었으므로 아버지께서 친히 너희를 사랑하심이라”(요 16:26-27)

오늘의 본문구절에서 읽듯이 예수님께서는 그분의 이름을 통해서가 아니라 그분의 이름으로(안에서) 기도하는 법을 우리에게 가르쳐주셨습니다. 예수 이름을 통해서 기도하는 것과 예수 이름으로(안에서) 기도하는 것은 다릅니다. 예수 이름을 통해서 기도하는 것은 예수님을 매개로 삼는 것입니다. 예수 이름으로(안에서) 기도하는 것은 그분이 우리에게 주신 대리권을 행사하는 것입니다. 누군가 기도하면서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서 기도합니다”라고 끝맺는 소리를 듣는다면, 그 사람에게 아직 제대로 기도하지 않았다고 알려주십시오. 그 기도는 응답을 받지 못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당신은 “하지만 저는 그런 식으로 기도해서 결과를 얻어왔는데요”라고 말할지도 모릅니다. 그것은 당신이 아직 영적인 어린 아기여서 하나님께서 당신이 성장하기를 기다려주시기 때문입니다. 성경은 말씀합니다. “알지 못하던 시대에는 하나님이 간과하셨거니와 이제는 어디든지 사람에게 다 명하사 회개하라 하셨으니”(행 17:30) 이것이 그런 의미가 아니라는 생각이 든다면,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서 내가 네게 명하노니 나가라”고 말하여 귀신을 쫓아보십시오. 작동하지 않을 것입니다. 그것은 말씀이 말하는 바가 아니기 때문입니다.

예수님께서는 마가복음 16:17에서 말씀하셨습니다. “믿는 자들에게는 이런 표적이 따르리니 곧 그들이 내 이름으로(in my name) 귀신을 쫓아내며” 예수님은 “내 이름을 통해서”라고 말씀하지 않으셨습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하는 것은 그분의 권위와 영광과 인격을 담당하는 것입니다. 예수 이름으로 아버지께 어떤 것을 구하거나 또는 예수 이름으로 무언가를 요구할 때 이는 마치 예수님 자신이 구하는 것과 같습니다. 우리는 예수 이름 안에서 삽니다. 할렐루야!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예수 이름으로 기도하여 응답을 받을 수 있는 합법적인 권리를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지금 저는 저의 날이 복되고 많은 열매를 맺으며 축복이 가득하다고 선언합니다. 주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빌 2:5-11

1년 성경읽기
마 21:33-22:14
출 20-21

2년 성경읽기
행 14:1-7
욥 32-33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