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도의 중요한 세 가지 요소

기도의 중요한 세 가지 요소

Three Important Elements Of Prayer

 

“쉬지 말고 기도하라”(살전 5:17)

 

기도는 그리스도인으로서 우리가 누구인지에 대한 중요한 부분입니다. 기도는 또한 우리의 제사장으로서의 사역입니다. 예수님께서는 “항상 기도하고 낙심하지 말라”고 말씀하셨습니다(눅 18:1). 사람들은 종종 삶에서 어려움을 겪을 때 무엇을 해야 하는지 알지 못합니다. 올바른 방식으로 기도하는 것이 무엇인지 아는 사람이 많지 않습니다.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기도하라고 하신 것은 기도 그 자체를 위해서가 아니라 그분께서 우리의 기도에 응답하시기 위해서입니다. 더 나아가, 기도에는 분명히 이해하고 적용한다면 기도를 더욱 효과적이게 만들어줄 중요한 원리와 요소들이 있습니다.

기도의 요소들 중 하나는 바로 예수 이름으로 기도하는 것입니다. 예수님께서는 우리에게 그분의 이름을 사용할 대리권을 주셨습니다. 이것은 우리가 그분을 대신하여 기도하고 있다는 의미입니다. “…너희가 무엇이든지 아버지께 구하는 것을 내 이름으로 주시리라”(요 16:23) 당신은 예수 이름 안에 살아야 합니다. 그분의 자리에서, 그분의 권세를 가지고, 그분의 성품대로 기능하십시오. 얼마나 놀라운 일입니까! 골로새서 3:17은 말씀합니다. “또 무엇을 하든지 말에나 일에나 다 주 예수의 이름으로 하고 그를 힘입어 하나님 아버지께 감사하라” 당신이 기도할 때 그것은 마치 예수님께서 말씀하시는 것과 같은 능력을 가져옵니다.

기도에 있어 두 번째로 중요한 요소는 하나님의 말씀의 권세 안에서 그리고 말씀을 통해 주시는 계시와 통찰력 안에서 기도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우리의 믿음이 반드시 하나님의 말씀에 근거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우리가 무엇에 대해 기도하든지 하나님의 말씀이 그것에 대해 말씀하고 있다면, 우리는 그분의 말씀과 일치된 것을 말하고 있기 때문에 응답 받을 것을 확신할 수 있습니다. 진짜 믿음은 오직 말씀으로부터 옵니다. 로마서 10:17은 믿음은 들음에서 나며 들음은 그리스도의 말씀으로 말미암는다고 선언합니다.

세 번째 요소는 성령님의 능력으로 기도하는 것입니다. 어떤 그리스도인들은 기도를 하는데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습니다. 그들의 기도가 성령님의 능력으로 활성화되거나 전달되고 있지 않기 때문입니다. 당신은 항상 성령님으로 말미암아 기도해야 합니다. 당신의 기도는 성령님으로 인해 활력이 있으며, 전달되고, 활성화되며, 기름부음이 있어야 합니다. 그것이 바로 차이를 만듭니다.

사도행전을 공부해보면, 사도들이 기도의 세 가지 요소, 즉 예수의 이름과 하나님의 말씀, 그리고 성령의 능력을 잘 활용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그들이 복음을 통해 탁월한 열매를 맺고 놀라운 영향력을 끼친 것은 당연합니다.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예수 이름으로 기도할 수 있는 특권과 영광을 주시고, 아버지의 말씀의 권세를 가지고 성령의 능력으로 기도할 수 있는 놀라운 축복을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성령님께서 저의 기도를 인도하시기 때문에 저는 기도할 때마다 응답 받습니다. 저에게 불가능한 것은 없습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행 5:12, 롬 15:17-19, 요 14:12

 

1년 성경읽기

히 2

렘 36-37

 

2년 성경읽기

벧전 1:13-25

겔 33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