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 이름으로 애걸하지 마십시오

예수 이름으로 애걸하지 마십시오
Don’t Beg With His Name

“그러므로 이제 우리는 그리스도를 대신한 대사들로서 하나님께서 우리를 통하여 너희를 권면하신 것같이 우리도 그리스도를 대신하여 너희에게 간구하노니, 너희는 하나님과 화해하라”(고후 5:20, 한글킹제임스)

하나님의 말씀은 우리를 “그리스도의 대사들”이라고 묘사합니다. 이는 우리가 공식적으로 이 땅에서 그분의 법정 대리인(representatives)으로 지정되고 지명되었다는 뜻입니다. 우리에게는 예수 이름을 사용할 수 있는 대리권이 있습니다. 우리는 예수 이름으로 행합니다. 우리가 예수 이름으로 어떤 것에 대해 단언하거나 선포하는 것은 예수님께서 친히 말씀하시는 것과 같습니다. 예수 이름을 사용할 때, 우리는 그분을 대신하여 말하거나 그분의 자리에서 말하는 것입니다.

어떤 이들은 예수 이름으로 애걸하는데, 그것은 잘못된 것입니다. 존재하는 이름 중 가장 위대하고 능력 있는 이름을 사용하면서 애걸할 수 있겠습니까? 예수 이름은 온 우주에서 가장 뛰어난 이름입니다. 온 우주는 모든 능력과 권세를 가지고 계신 분의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 예수님께서 당신에게 그분의 이름을 의지해서 살도록 그 이름을 주셨습니다.

빌립보서 2:9-10에 나온 바울의 의견을 읽어보십시오. 바울은 예수 이름을 이렇게 묘사했습니다. “이러므로 하나님이 그를 지극히 높여 모든 이름 위에 뛰어난 이름을 주사 하늘에 있는 자들과 땅에 있는 자들과 땅 아래에 있는 자들로 모든 무릎을 예수의 이름에 꿇게 하시고” 예수 이름을 가지고서 그 이름으로 애걸하지 마십시오. 오히려 명하십시오. 그 이름은 협상과 어울리지 않습니다.

베드로가 예수 이름으로 사도행전 3장에서 한 일을 기억해보십시오. 그는 예수 이름을 앉은뱅이에게 도구로 사용하였습니다. 그는 나면서부터 앉은뱅이인 사람을 주목했습니다. “…은과 금은 내게 없거니와 내게 있는 이것을 네게 주노니 나사렛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일어나 걸으라 하고”(행 3:6) 이것은 기도가 아닙니다. 베드로는 그 사람을 고쳐달라고 하나님께 애걸하지 않았습니다. 그는 단지 예수 이름을 도구로 사용했을 뿐입니다.

예수 이름이라는 도구에 근거해서 무언가를 요구할 때, 예수님은 그 일이 일어나게 하십니다(요 14:14). 예수 이름을 사용하여 사단과 그의 무리들을 그들이 속해있는 당신의 발아래 두십시오. 성공과 건강과 번영과 기쁨의 모든 방면에서 승리의 삶을 구축하는 데 예수 이름을 사용하십시오. 그 이름으로 당신의 삶을 영광스럽게 만드십시오.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제가 원하는 변화를 가져오도록 예수 이름을 사용할 수 있는 대리권을 주심을 감사합니다. 저는 이 놀라운 도구의 유익을 누려 사단과 귀신들과 죄와 아픔과 죽음을 무력화 시킵니다. 제 삶의 환경은 저의 유익을 위해 움직입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요 14:13, 빌 2:9, 엡 5:30

1년 성경읽기
롬 12:1-16
시 85-88

2년 성경읽기
눅 14:25-35
삿 18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