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지혜 가운데 걸으십시오

하나님의 지혜 가운데 걸으십시오

Walking In Divine Wisdom

 

“이 세상 지혜는 하나님께 어리석은 것이니…”(고전 3:19)

 

삶에서 진정한 성공을 이루기 위해서는 하나님의 지혜 가운데 걸어야 합니다. 하나님의 지혜 가운데 걷는다는 것은 말씀 안에서 걷는 것이며 말씀대로 살아가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하나님의 말씀이 그분의 지혜이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성경에서 읽은 위대한 믿음의 사람들은 하나님의 말씀을 따름으로써 뛰어남을 나타내 보였습니다.

예를 들어 여호수아는 주님께로부터 받은 지시를 따름으로써 하나님과 동행하여 이스라엘 백성들이 놀라운 승리를 거두게 했습니다(수 8:1-24). 이삭 또한 하나님과 동행하였습니다. 땅에 기근이 있었고 많은 이들이 푸른 풀밭을 찾아 이집트로 이주하고 있었습니다. 이삭도 이집트로 갈 준비를 다 했지만 하나님께서는 그에게 가지 말라고 하셨습니다. 이집트로 내려가는 대신 기근이 있던 그랄에 머물러 있으면서 그 땅에 씨를 심으라고 지시하셨습니다(창 26:2-4).

하나님께서 당신에게 기근으로 인해 딱딱해지고 메마른 황폐해진 나라에 남아 있으라고 말씀하신다고 상상해보십시오. 당신은 그분의 말씀에 귀를 기울이겠습니까? 하나님의 방식과 “생각”은 사람의 것과는 다릅니다. 그것은 인간의 이성에는 맞지 않을지라도 하나님께서 말씀하신 것을 행하고 그분의 지시를 따를 수 있는 지혜입니다.

이삭은 자신의 견해를 고집하지 않았습니다. 그는 주님의 인도를 따랐고, 기근으로 메말랐던 그 땅에서 매우 번성하였습니다. 모든 사람이 우물을 팠지만 그들은 물을 발견하지 못했습니다. 그러나 같은 메마른 땅에서 이삭이 우물을 팠을 때 그는 솟아나는 샘줄기를 찾았습니다. 성경은 말씀합니다. “이삭이 그 땅에서 농사하여 그 해에 백 배나 얻었고 여호와께서 복을 주시므로 그 사람이 창대하고 왕성하여 마침내 거부가 되어 양과 소가 떼를 이루고 종이 심히 많으므로 블레셋 사람이 그를 시기하여”(창 26:12-14).

당신의 삶이나 하나님의 집에서 사역하는 것에 대하여 다른 것들을 생각해 내기 위해 인간의 생각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의 지혜는 인간의 지혜보다 위대합니다. 하나님의 지혜와 그분의 말씀의 이해 가운데서 그에 따라 기능하십시오. 당신의 삶에 있는 성령님의 인도를 따른다면 당신은 항상 승리하게 될 것입니다.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제 영에 역사하는 아버지의 지혜로 인해 감사드립니다. 그 지혜는 오늘 제가 받은 말씀을 통해 지금도 증가되고 있습니다. 저는 하나님의 지혜 가운데 걸으므로 아버지의 완전한 뜻을 수행하고 제가 하는 모든 일에서 아버지께 영광을 드립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잠 4:13, 행 20:32, 롬 8:14

 

1년 성경읽기

히 4:1-13

렘 41-43

 

2년 성경읽기

벧전 2:13-25

겔 35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