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은혜의 말씀

하나님의 은혜의 말씀

The Word Of His Grace

 

“지금 내가 여러분을 주와 및 그 은혜의 말씀에 부탁하노니 그 말씀이 여러분을 능히 든든히 세우사 거룩하게 하심을 입은 모든 자 가운데 기업이 있게 하시리라”(행 20:32)

 

오늘의 본문구절이 “지금, 내가 여러분을 주와 그분의 심판의 말씀에 부탁하노니”라거나 “그분의 진노의 말씀에 부탁하노니”라고 말하고 있지 않음에 주목하십시오. 그렇습니다! 본문말씀은 ”내가 여러분을 주와 및 그 은혜의 말씀에 부탁하노니”라고 말씀합니다. 은혜가 무엇입니까? 그것은 받을 만한 가치가 없는 것에 대해서도 하나님께서 무조건적인 축복과 호의를 베푸시는 인자함입니다.

은혜는 하나님의 성품의 경이로운 아름다움입니다. 그것은 악이나 거짓, 어둠, 그리고 저주하는 모든 것과는 완전히 다른 그분의 온화함입니다. 은혜는 당신이 그럴 만한 자격이 있어서가 아니라 세상이 시작되기 전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드러난 그분의 자비와 인자로 말미암아 당신에게 주어진 것입니다.

하나님의 은혜의 말씀은 당신이 그분의 사랑으로 둘러싸여 있다는 것입니다. 그분의 사랑은 당신에게 초점이 맞춰져 있습니다. 당신에게는 어떤 정죄함도 없습니다(롬 8:1). 율법은 당신을 정죄하며, 가혹하고 하나님의 분노를 떠올리게 합니다. 그러나 율법은 사람을 온전하게 하지 못했습니다(히 7:19). 그 법은 생명을 줄 수 없었습니다.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율법은 모세로 말미암아 주어진 것이요 은혜와 진리는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온 것이라”(요 1:17). 우리는 주 예수님의 은혜 아래 있습니다. 우리는 그분의 은혜의 말씀에 의해 세워지고 있습니다.

그분의 은혜의 말씀에 완전히 자신을 내어드리십시오. 그 말씀에는 힘과 능력이 있습니다. 은혜의 말씀은 그 말씀대로 당신을 만들어줄 능력이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말씀으로 자신을 세워야 한다”고 말씀하지 않으시고, 오히려 “말씀이 너희를 세울 것이다”라고 말씀하신 것을 알아차리셨습니까? 그러므로 당신은 말씀을 완전히 이해하여 받아들이고 배우기만 하면 됩니다. 그렇게 할 때 당신은 안에 말씀을 가질 수 있고 말씀으로 살 수 있습니다.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아버지의 말씀이 저의 삶을 세우고 더 높고 위대한 영광의 영역으로 쏘아 올립니다. 저는 의 안에서 걸으며 믿음 안에서 강해지고 모든 것에서 열매를 맺음으로써 이 축복들을 의식합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딤전 4:15, 딤후 2:15

 

1년 성경읽기

막 12:18-44

민 20-21

 

2년 성경읽기

마 21:1-11

출 16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