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 안에서 사는 것

말씀 안에서 사는 것

Living In The Word

 

“지금 내가 여러분을 주와 및 그 은혜의 말씀에 부탁하노니 그 말씀이 여러분을 능히 든든히 세우사 거룩하게 하심을 입은 모든 자 가운데 기업이 있게 하시리라”(행 20:32)

 

그리스도인은 말씀으로 태어났으므로 오직 말씀을 통해서만 세워지고 양육될 수 있습니다. 베드로전서 2:2은 말씀합니다. “갓난아기들 같이 순전하고 신령한 젖을 사모하라 이는 그로 말미암아 자라게 하려 함이라” 하나님의 말씀은 삶의 어떤 영역도 세우고 변화시킬 수 있습니다. 만일 당신이 용감한 사람이 아니라고 생각하고 있다면, 말씀은 당신의 영 안에 용기를 세워줄 수 있습니다. 당신은 “나는 자신감이 없어.”라고 말할지도 모릅니다. 말씀은 당신의 자신감도 세워줄 수 있습니다. 당신이 약하다면, 말씀은 당신 안에 힘을 불어넣어 줄 수도 있습니다.

삶의 모든 것은 그 근원에 의해 지탱됩니다. 당신은 말씀으로부터 태어났기 때문에 당신이 삶에서 필요한 모든 것은 말씀 안에 있습니다. 당신은 말씀을 벗어나서 살 수 없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벗어나서 산다는 것은 곧 죽음을 의미합니다. 로마서 8:13은 말씀합니다. “너희가 육신대로 살면 반드시 죽을 것이로되 영으로써 몸의 행실을 죽이면 살리니” 그러므로 하나님께서 바라시는 대로 말씀 안에서 승리하고 영광스러우며 매일 성공하는 삶을 사십시오.

오늘의 본문구절의 후반부는 말씀 안에서 사는 것의 또 다른 엄청난 유익을 알려줍니다. 그것은 당신이 유업을 누리게 해준다는 것입니다! 당신은 이미 그리스도 안에서 유업을 받았지만 아직 그것을 누리고 있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의 말씀에는 당신에게 속한 유업을 당신이 실제로 누릴 수 있도록 해주는 능력이 있습니다.

이는 마치 당신의 변호사가 누군가 당신에게 남긴 재산이나 유산을 당신이 받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과 같습니다. 그는 모든 서류를 준비하여 당신을 대신해서 법원에 가고, 그 상속을 받아 당신에게 가져다줍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변호사처럼 예수님께서 이미 당신에게 주신 당신의 유업을 당신에게 가져다줍니다.

당신에게는 아직 접속조차 하지 않은 수많은 유산이 있습니다. 그러나 말씀을 공부하고 묵상함으로써 당신은 하나님을 영화롭게 하는 축복들의 실재를 자기 것으로 삼고 그 안에서 살아갈 수 있습니다.

 

고백

나는 그리스도 안에서 내게 속한 유업의 실재 가운데 걸으며, 성령을 힘입어 강해지고 배치되어 위로만 앞으로만 나아갑니다. 나는 하나님의 영광과 의를 오늘 나의 세상에 나타냅니다. 예수 이름으로 고백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수 1:8, 골 3:16, 벧후 1:2-3

 

1년 성경읽기

요 18:28-19:16

대상 14-16

 

2년 성경읽기

막 14:66-72

신 2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