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이 역사하는 원리

말씀이 역사하는 원리

It’s The Principle That Works

 

“돈을 사랑하지 말고 있는 바를 족한 줄로 알라 그가 친히 말씀하시기를 내가 결코 너희를 버리지 아니하고 너희를 떠나지 아니하리라 하셨느니라 그러므로 우리가 담대히 말하되 주는 나를 돕는 이시니 내가 무서워하지 아니하겠노라 사람이 내게 어찌하리요 하노라”(히 13:5-6)

 

오늘의 본문구절 중 5절의 도입 부분에서 성령님께서 중요한 조언을 해 주시고 계십니다. 그분께서는 삶의 태도에 있어서 탐욕이 없고 가진 것에 만족하라고 말씀하십니다. 성령님께서는 그렇게만 말씀하실 수 있었지만 그러지 않으시고, 더 나아가 그 이유를 설명하셨습니다. 우리는 5절의 후반부에서 그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가 친히 말씀하시기를 내가 결코 너희를 버리지도 아니하고 너희를 떠나지도 아니하리라 하셨느니라.”

성령님께서는 우리에게 약속을 해 주시는 것으로 끝내실 수 있었고, 그것만으로도 좋았을 것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성령님께서는 다음 구절에서 훨씬 더 심오한 것을 밝히셨습니다. 그분은 말씀하셨습니다. “그러므로 우리가 담대히 말하되, 주는 나를 돕는 이시니 내가 무서워하지 아니하겠노라 사람이 내게 어찌하리요 하노라.” 이것이 모든 것을 바꿉니다! 이것은 단지 약속이 아니라 그 이상입니다. 어떤 원리가 드러난 것입니다. 성령님께서는 어떤 원리에 근거하여 조언을 해 주신 것입니다. 그 원리는 “하나님께서 말씀하셨으므로 우리가 담대하게 말하되…” 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가 그분이 하신 말씀에 일치해서 담대하게 어떤 것을 말하여 반응하도록 그분의 말씀을 주셨습니다. 그것이 바로 당신의 삶을 바꾸는 것입니다. 약속이 당신의 인생을 바꾸지 않습니다. 원리가 그렇게 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 원리는 당신이 그에 따라 행동하기 전에는 작동하지 않습니다.

그 원리를 적용할 때 단지 하나님께서 말씀하신 것을 “인용”하기만 해서는 안 됩니다. 본문구절은 “그가 친히 말씀하시기를 내가 결코 너희를 버리지 아니하고 너희를 떠나지 아니하리라 하셨느니라 그러므로 우리가 담대히 말하되 ‘내가 결코 너희를 버리지 아니하고 떠나지 아니하리라’”라고 말하지 않았습니다. 그렇습니다! 하나님께서는 그분이 말씀하신 것을 다시 인용하지 않으셨습니다. 동의해서 같은 것을 말한다는 것은 하나님께서 말씀하신 것에 대한 정확한 이해와 확신을 토대로 말씀에 대해 개인적인 믿음의 반응을 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렇게 할 때 하나님께서 말씀하신 것에 일치하여 반응하는 것입니다. 그것은 원리이며, 그것이 당신의 삶을 변화시킵니다. 할렐루야!

 

기도

사랑하는 하늘 아버지, 제가 오늘 아버지의 말씀을 확언할수록 삶에서 증가된 영광을 경험하게 해 주셔서 감사 드립니다. 그리스도께서 저의 근원이시며 능력이시고 충만함이시기 때문에 저는 영원한 성공이자 승리이며 챔피언입니다.

 

참고 성경

고후 4:13, 막 11:23

 

1년 성경읽기

막 11:27-12:17

민 18-19

 

2년 성경읽기

마 20:24-34

출 15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