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혜는 하나님께서 당신에게 주시는 선물입니다

은혜는 하나님께서 당신에게 주시는 선물입니다
Grace: God’s Gift To You

“우리 각 사람에게 그리스도의 선물의 분량대로 은혜를 주셨나니”(엡 4:7)

로마서 5:17은 말씀합니다. “한 사람의 범죄로 말미암아 사망이 그 한 사람을 통하여 왕 노릇 하였은즉 더욱 은혜와 의의 선물을 넘치게 받는 자들은 한 분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여 생명 안에서 왕 노릇 하리로다” 이 말씀을 통해 당신은 “오 하나님, 제게 풍성한 은혜를 주세요.”라고 기도할 필요가 없고, 오히려 풍성한 은혜를 “받아야” 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핵심단어는 헬라어 “람바노(lambano)”를 번역한 “받다(receive)”로서, 그 의미는 ‘차지하다’, ‘어떤 것을 장악해서 자신의 것으로 만들다’입니다.

풍성한 은혜를 개인적으로 차지한 자들은 삶에서 애걸하지 않고 다스릴 것입니다. 그들은 날마다 환경에 대해 승리하면서 살아갈 것입니다. 이것이 바로 다스린다는 뜻입니다. 때로 당신은 사람들이 어떤 추세나 유행을 가리키면서 “지금 이게 대세야.”라고 말하는 것을 듣습니다. 아닙니다. 그들이 틀렸습니다. 은혜를 넘치게 받은 자는 당신이기 때문에, 당신을 제외한 어떤 것도 다스리고 있지 않습니다.

종교적인 마음을 가진 사람들은 “어떻게 그렇게 말할 수 있어? 예수님이 다스리는 분이시지.”라고 질문할 수도 있습니다. 맞습니다. 하지만 예수님은 지금 당신을 통해 다스리고 계십니다. 오늘날 예수님이 다스리시는 방식은 우리 곧 교회를 통해서 다스리는 것입니다. 할렐루야! 이는 매우 강력한 사실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은혜를 하나님이 부여하신 은사 또는 “공로 없이 받는 호의”로만 이해했지만, 은혜는 그 이상의 의미가 있습니다. 은혜는 하나님의 임재로 말미암아 부여받은 것입니다. 그 말은 하나님께서 당신에게 그분 자신을 주심으로써 그분께 있는 모든 것을 당신에게 주셨다는 의미입니다.

당신의 삶에 임한 하나님의 은혜는, 내적인 신성한 영향력인 당신의 영에 있는 하나님의 아름다움과 능력과 완전함과 탁월함과 덕과 영광이 밖으로 드러나거나 반영되는 것입니다. 당신의 영을 아름답게 하고 당신의 삶을 호의, 환대, 자유, 이점, 능력, 기쁨, 즐거움, 초자연적인 은사나 능력으로 채워주는 것이 바로 이 신성한 영향력과 능력입니다.

오늘 당신의 직장과 가족과 재정과 건강과 관계에서 하나님의 은혜를 활용하십시오. 바울은 디모데에게 하나님의 은혜를 활용해서 마귀와 아픔과 질병과 세상과 세상 시스템을 다스리라고 권면했습니다(딤후 2:1).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제가 은혜와 의의 선물을 넘치게 받음으로써 삶에서 이 세상의 부패시키는 영향력인 병과 부족과 제한하는 모든 것을 다스리고 있음으로 인해 감사드립니다. 말씀의 지식을 통해 제 삶에서 하나님의 은혜가 배가되고 있습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롬 12:3, 벧후 1:2

1년 성경읽기
고전 14:1-40
잠 3-4

2년 성경읽기
눅 19:41-48
삼상 18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