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께서 당신에게 주신 것을 누리십시오

하나님께서 당신에게 주신 것을 누리십시오

Enjoy What He’s Given You

 

“그의 신기한 능력으로 생명과 경건에 속한 모든 것을 우리에게 주셨으니 이는 자기의 영광과 덕으로써 우리를 부르신 이를 앎으로 말미암음이라”(벧후 1:3)

 

갈라디아서 4:1은 “내가 또 말하노니 유업을 이을 자가 모든 것의 주인이나 어렸을 동안은 종과 다를 바 없으며”라고 말씀합니다. 유업을 이을 자는 상속자입니다. 하지만 그가 모든 것을 가지고 있다 하더라도 어린 아이일 동안에는 자신의 유업을 누릴 수가 없습니다. 오히려 그는 교사와 지도자 아래 놓여 성장하도록 양육을 받습니다.

이것이 하나님께서 그분의 말씀의 사역을 통해 우리를 위해 하시는 일입니다. 우리는 그리스도 안에 있는 우리의 유업에 대해 가르침을 받습니다. 모든 것이 당신의 것이지만(고전 3:21) 당신이 말씀으로 훈련 받지 않는다면 당신의 유업을 누릴 수 없을 것입니다. 이 때문에 주님께서는 교회에 사역의 선물들을 주셨습니다. “그가 어떤 사람은 사도로, 어떤 사람은 선지자로, 어떤 사람은 복음 전하는 자로, 어떤 사람은 목사와 교사로 삼으셨으니 이는 성도를 온전하게 하여…”(엡 4:11-12)

우리는 오늘 본문구절에서 그분의 신성한 능력이 우리에게 생명과 경건에 속한 모든 것을 우리에게 주셨다는 것을 읽었습니다! 이것이 무슨 의미입니까? 바로 생명과 관계된 모든 것을 당신이 가지고 있다는 뜻입니다. 그것은 바로 지금 당신이 누릴 수 있는 것입니다! 당신이 마땅히 그래야 함에도 불구하고 당신의 유업을 현재 누리고 있지 않다면 이는 호세아 4:6에서 주님께서 말씀하신 한 가지 단순한 이유 때문입니다. “내 백성이 지식이 없으므로 망하는도다…” 하나님의 자녀들이 살면서 고통 당하는 이유는 바로 무지 때문입니다.

무지하기를 거절하십시오. 당신의 삶의 질은 당신 안에 하나님의 말씀에 대한 지식이 얼마나 있는지를 직접적으로 보여주는 결과입니다. 당신은 영적인 진리를 이해하고 적용하는 것 이상의 삶을 살 수 없습니다. 계속해서 말씀 안에 살며 말씀으로 성장하십시오. 그러면 당신은 인생에서 최대치의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을 것입니다. 항상 당신의 입에 말씀이 있게 하십시오. 입으로 시인하여 구원에 이르기 때문입니다. 이것은 당신의 믿음 충만한 고백으로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당신의 유업을 누리게 된다는 의미입니다.

 

고백

복되신 아버지, 생명과 경건에 속한 모든 것을 제게 값없이 주셔서 누릴 수 있게 하심을 감사합니다. 당신은 제게 생명의 길을 알게 해주셨습니다. 또한 당신의 임재 안에 있는 기쁨과 당신의 우편에 있는 영원한 즐거움으로 저를 가득 채우셨습니다. 당신은 저의 빛이며 제 삶의 영광이십니다. 당신 안에서 저는 건강과 형통, 풍요를 가졌습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전도서 5:18-19

사람이 하나님께서 그에게 주신 바 그 일평생에 먹고 마시며 해 아래서하는 모든 수고중에서 낙을 보는 것이 선하고 아름다움을 내가 보았나니 그것이 그의 몫이로다  또한 어떤 사람에게든지 하나님이 부요와 재물을 그에게 주사 능히 누리게 하시며 제 몫을 받아 수고함으로 즐거워하게 하신 것은 하나님의 선물이라

 

1년 성경읽기

요 4:1-26

왕상 1:1-53

 

2년 성경읽기

고전 6:1-11

잠 4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