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을 향한 강한 열망

말씀을 향한 강한 열망

A Strong Desire For The Word

 

“오직 우리 주 곧 구주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와 그를 아는 지식에서 자라 가라 영광이 이제와 영원한 날까지 그에게 있을지어다”(벧후 3:18)

 

하나님의 자녀인 당신은 그분의 말씀을 좋아하고 즐거워해야 합니다. 하나님의 말씀과 교제하는 것이 당신이 가장 흥분되는 시간이 되어야 합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모든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당신의 인생 가운데 예정해놓으신 모든 것이 되기 위해서 당신에게 필요한 것은 오직 그분의 말씀뿐입니다. 그리스도께로 왔다면, 당신은 성장하고자 하는 강한 열망을 영 안에 가져야 합니다.

갓난 아기가 성장과 건강을 위해 자연적인 음식을 섭취하듯이, 하나님께서는 거듭난 사람에게 그분의 말씀을 먹이고 싶어 하십니다. 우리는 말씀으로 태어났습니다. “너희가 거듭난 것은 썩어질 씨로 된 것이 아니요 썩지 아니할 씨로 된 것이니 살아 있고 항상 있는 하나님의 말씀으로 되었느니라”(벧전 1:23)

베드로전서 2:2(한글킹제임스)은 또 이렇게 말씀합니다. “갓난 아기들로서 순수한 말씀의 젖을 사모하라 이는 너희가 그것으로 인하여 자라게 하려 함이니라” 하나님의 말씀이 아니고서는 어떤 것도 당신을 영적으로 자라게 해주지 못합니다. 하나님의 말씀만이 당신을 영적으로, 정신적으로, 감정적으로 균형잡히게 세워줄 것입니다.

시편 기자가 “사람이 많은 탈취물을 얻은 것처럼 나는 주의 말씀을 즐거워하나이다”(시 119:162)라고 말한 것처럼, 당신도 말씀을 이렇게 대해야 합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소중히 여기십시오. 스스로 말씀을 알아가십시오. 어쩌면 당신은 잠깐 동안은 누군가의 믿음을 의지하고 있을 수도 있습니다. 당신은 당신의 목사님의 믿음을 의지하고 있을 수도 있지만, 그런 믿음은 일정 시간이 지나면 지속되지 못할 것입니다.

그래서 사람들은 다른 사람들이 자신을 위해 기도하는데도 왜 좀처럼 응답되지 않는지 의아해합니다. 그것은 하나님께서 당신의 인생을 결코 다른 사람들의 믿음에 의해 살아가도록 계획해놓지 않으셨기 때문입니다. 당신 스스로 말씀 위에 서야 합니다.

당신은 스스로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와 그분을 아는 지식 안에서 자라가야 합니다. 예수님에 대해 더 많이 공부하고 배움으로 당신의 삶에서 하나님의 말씀이 온전히 표현되는 것을 보십시오. 하나님의 생각이 당신의 생각이 되고 오직 그분의 성품과 아이디어와 뜻의 영향을 받도록 프로그램 될 때까지 성경을 묵상하십시오.

 

고백

사랑하는 주님, 주님은 나의 하나님입니다! 내가 주님을 애타게 찾습니다. 내 영혼이 주님을 갈망합니다. 물이 없어 마르고 황폐한 땅에서 내 영이 주님의 말씀을 열망합니다. 나는 주님의 말씀에 내어 드림으로써 말씀의 훈계와 가르침과 조언을 받기를 기뻐합니다. 나는 말씀 안에서 생명과 평안과 의와 영원한 기쁨을 발견했습니다. 주님을 송축합니다!

 

참고 성경

빌 3:10, 요 17:3, 잠 8:17

 

1년 성경읽기

엡 1:1-14

사 11-12

 

2년 성경읽기

딤전 6:1-16

렘 41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