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자격을 주셨습니다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자격을 주셨습니다

He Qualified Us

 

“우리를 빛 가운데서 성도의 유업의 동참자가 되기에 합당하게 하신 아버지께 감사드리기를 원하노라.”(골 1:12)

 

오늘의 본문구절은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빛의 왕국에 있는 성도의 유업에 참여할 자가 되는 자격을 주셨다고 알려줍니다. 당신 자신의 능력이나 당신의 부모의 능력이나 당신의 국적이나 당신의 말과 행동으로는 자격을 얻을 수 없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당신에게 자격을 주셨습니다. 그분께서는 당신이 하나님과 같은 부류의 연합체가 되기에 합당하게 하셨습니다. 그분께서는 당신에게 하나님의 상속자요 그리스도와 함께 한 공동상속자가 되는 자격을 주셨습니다.

그 의미는 당신이 빈곤의 사고방식이나 필요와 부족의식을 가져서는 안 된다는 뜻입니다. 당신의 아버지께서 모든 것을 소유하고 계시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자신의 부모가 엄청난 부자여서 자기에게 어떤 것도 줄 수 있다는 것을 아는 아이는 다른 아이에게 어떤 것을 달라고 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부모로부터 아무것도 받아본 적이 없는 아이는 다른 아이의 장난감을 훔치거나 탐내기 십상입니다.

당신은 모든 것을 지으시고 소유하고 계신 분께 속해 있습니다. 그리고 그분께서 당신을 만물의 상속자로 삼으셨습니다. 성경은 말씀합니다. “그의 신성의 능력이 생명과 경건에 속한 모든 것을 우리에게 주심에 따라 그에 관한 지식으로 말미암아 우리를 영광과 덕에 이르도록 부르셨으니”(벧후 1:3) 에베소서 1:1은 그리스도 안에서 당신이 “모든 것을 그 자신이 의도한 대로 행하시는 이의 목적을 따라… 예정되어 그 분 안에서 유업을 받았다.”는 것을 우리에게 알려줍니다. 이것은 약속이 아니라 현재 시제의 실재입니다. 그러므로 그리스도 안에 있는 당신의 유업을 널리 선포하십시오.

당신은 하나님께서 그리스도 예수를 통해서 당신을 위해 행하신 일에 대해 감사함으로써 당신의 유업을 널리 선포합니다. 구원과 신성한 건강과 번영과 평안과 의를 널리 선포하십시오. 당신의 삶에 있는 하나님의 축복을 널리 알리십시오. 당신은 하나님의 축복을 받을 자격을 얻기 위해 어떤 것도 하지 않았습니다. 하나님께서 당신에게 자격을 주신 것입니다. 에베소서 2:9은 말씀합니다. “행위에서 난 것이 아니니 아무도 자랑하지 못하게 하려 하심이라.”

 

기도

사랑하는 하늘 아버지, 빛의 왕국에 있는 성도의 유업에 참여하는 자가 되는 자격을 주시니 감사드립니다. 저는 필요를 의식하지 않습니다. 아버지께서 제게 생명과 경건에 관한 모든 것을 이미 주셨기 때문입니다. 저는 믿음으로 구원의 우물에서 길러내므로 모든 일에서 충분하고, 모든 선한 일에서 흘러 넘칩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로마서 8:15-17

너희는 다시 무서워하는 종의 영을 받지 아니하고 양자의 영을 받았으므로 우리가  아빠 아버지라 부르짖느니라 성령이 친히 우리의 영과 더불어 우리가  하나님의 자녀인 것을 증언하시나니 자녀이면 또한 상속자 곧 하나님의 상속자요 그리스도와 함께 한 상속자니 우리가 그와 함께 영광을 받기 위하여 고난도 함께 받아야 할 것이니라

베드로후서 1:3-4

그의 신기한 능력으로 생명과 경건에 속한 모든것을 우리에게 주셨으니 이는 자기의 영광과 덕으로써 우리를 부르신이를 앎으로 말미암음이라 이로써 그 보배롭고 지극히 큰 약속을 우리에게 주사 이 약속으로 말미암아 너희가 정욕 때문에 세상에서 썩어질 것을 피하여 신성한 성품에 참여하는 자가 되게 하게 하셨느니라

1년 성경읽기

막 8:27-9:13

민 5-6

 

2년 성경읽기

행 22:11-30

시 46-49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자격을 주셨습니다”에 대한 한개의 댓글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