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사들이 우리에게 응답합니다

천사들이 우리에게 응답합니다
Angels Answer To Us

“그가 천사보다 훨씬 뛰어남은 그들보다 더욱 아름다운 이름을 기업으로 얻으심이니”(히 1:4)

신약과 비교해서 구약에서는 삶과 하나님의 사역 사이에 놀라운 차이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구약에서는 하나님의 백성이 잘못된 일을 할 때에 그들을 심판하거나 처벌을 선고할 수 있을 만큼 천사들에게 다스릴 권세가 있었습니다.

간단한 예는 사가랴가 가브리엘 천사의 말을 믿지 않았을 때입니다. 가브리엘 천사는 사가랴를 봐주지 않았습니다. 가브리엘 천사는 말했습니다. “나는 하나님 앞에서 활동하는 가브리엘이다. 네가 내 말을 믿지 않으므로 너는 아이가 태어날 때까지 말을 하지 못할 것이다.”(누가복음 1:19-22을 읽어보십시오) 그리고 그대로 되었습니다. 이것을 상상할 수 있습니까? 가브리엘 천사는 사가랴가 불신하였으므로 그에게 벌을 내렸습니다.

하지만 신약에서 천사들은 우리를 섬기는 종입니다. 히브리서 1:13-14은 말씀합니다. “어느 때에 천사 중 누구에게 내가 네 원수로 네 발등상이 되게 하기까지 너는 내 우편에 앉아 있으라 하셨느냐 모든 천사들은 섬기는 영으로서 구원 받을 상속자들을 위하여 섬기라고 보내심이 아니냐” 우리는 구원의 상속자들입니다. 그러므로 천사들은 우리에게 사역하는 것이 아니라 우리를 위해 섬기라고 보내심 받은 섬기는 영들입니다. 천사들은 구약에 속한 이들에게는 사역을 했지만, 신약에 속한 우리에게는 섬기는 동시에 우리를 위해 사역합니다. 이는 놀라운 일입니다!

빌립보서 2:9-11은 주 예수님에 대해 이렇게 말씀합니다. “이러므로 하나님이 그를 지극히 높여 모든 이름 위에 뛰어난 이름을 주사 하늘에 있는 자들과 땅에 있는 자들과 땅 아래에 있는 자들로 모든 무릎을 예수의 이름에 꿇게 하시고…” 이는 예수 이름이 얼마나 실재적이고 강력한지를 보여줍니다.

우리는 하나님에게서 태어나서 그리스도와 함께한 공동상속자이므로 천사들보다 우월합니다. 우리는 하나님과 같은 부류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에게 모든 이름 위에 뛰어난 예수 이름을 주셨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그 이름 안에서, 그 이름을 힘입어 삽니다. 그런 맥락에서 우리는 천사들에게 지시를 내릴 수 있습니다. 그러면 천사들은 우리의 말에 순종할 것입니다. 우리가 예수 이름으로 그들에게 지시를 내리기 때문입니다. 할렐루야!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제 것이 된 권세로 인해 감사드립니다. 저는 예수 그리스도와 함께 만물을 다스리고 통치합니다. 저를 대신해 사역하는 아버지의 거룩한 천사들을 보내시니 감사드립니다. 저는 오늘 천사들이 저와 함께 함을 인식합니다. 지금도 저는 저를 위한 하나님의 축복과 공급이 방해받지 않고 거침없이 제게 오도록 예수 이름으로 천사들을 배치시킵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히 1:7, 히 1:14

1년 성경읽기
엡 3:1-21
사 19-22

2년 성경읽기
요 1:14-23
왕상 1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