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언을 말함으로써 당신의 영을 건축하십시오

방언을 말함으로써 당신의 영을 건축하십시오

Build Your Spirit By Speaking In Tongues

 

“알지 못하는 방언을 말하는 사람은 자신의 덕을 세우나…”(고전 14:4)

 

뚜렷한 영적 성장을 경험하고 싶다면 꾸준히 방언으로 말해야 합니다. 방언으로 기도하는 것이 주님과 영적으로 교통하는 효과적인 수단입니다. 방언으로 기도하는 것은 자연인의 마음이나 지성을 초월합니다(고전 14:14). 방언으로 말할 때 당신은 휘저어져서 급류처럼 영으로부터 기름부음이 솟아오릅니다. 그 기름부음은 당신의 마음에 작용하여 당신을 더 높은 초자연적인 영역으로 옮겨줍니다.

오늘의 본문구절에 따르면, 방언으로 말할 때 당신은 자신을 세웁니다. “세운다(edify)”라는 말은 헬라어 “오이코도메오(oikodomeo)”를 번역한 것으로, ‘건설하다, 건축하다’는 뜻인데, 건물을 짓거나 건설한다는 의미와 똑같습니다. 고린도전서 14:4에서 하나님의 성령께서 바울 사도를 통해 우리에게 주신 개념은, 우리가 다른 방언으로 말할 때 벽돌을 하나씩 쌓아 물리적인 구조물을 세우듯이 우리 자신을 건축한다는 것입니다.

사도행전 20:32에서 바울 사도는 에베소에 있는 형제들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이제 형제들아, 내가 너희를 하나님과 그분의 은혜의 말씀에 의탁하노니, 그 말씀이 능히 너희를 굳게 세워줄 것이며…” 이 말씀을 오늘의 본문구절과 연결해보면, 방언으로 말하는 것은 당신의 영이 건축되도록 말씀과 협력하여 역사한다는 것을 알려 줍니다. 영적으로 보다 강건해지고 싶다면 하나님의 말씀에 귀를 기울이고 공부해야 할뿐만 아니라 규칙적으로 방언을 말해야 합니다.

그밖에도 다른 방언으로 기도할 때 당신은 믿음을 건축합니다. “그러나 너희 사랑하는 자들아, 너희의 지극히 거룩한 믿음 위에 너희 자신을 세우고 성령 안에서 기도하며”(유 1:20) 그러므로 다른 방언을 말하는 것은 당신이 영적으로 성장하고 향상되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것입니다. 거듭나고 성령을 받았다면 당신은 규칙적으로 방언을 말할 수 있고 또 말해야 합니다. 특별기도 시간을 기다릴 필요가 없습니다. 어디에 있든지 방언으로 말하십시오. 방언으로 말하는 것은 성공과 통치의 삶을 살도록 당신의 영을 조정하고 프로그램 할 것입니다.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제가 다른 방언으로 말할 때 제 삶은 변하고, 제 영은 성공과 통치와 승리를 향해 조정됩니다. 저는 제 영에 있는 기적을 일으키는 아버지의 능력으로 활성화되어 더 높은 영광의 영역으로 쏘아집니다. 주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고린도전서 14:2

방언으로 말하는 자는 사람에게 하지 아니하고 하나님께 하나니 이는 알아 듣는 자가 없고 영으로 비밀을 말함이라

고린도전서 14:4

방언으로 말하는 자는 자기의 덕을 세우고 예언하는 자는 교회의 덕을 세우나니

 

1년 성경읽기

막 9:14-32

민 7-8

 

2년 성경읽기

행 23:1-10

시 50-51

“방언을 말함으로써 당신의 영을 건축하십시오”에 대한 한개의 댓글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