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은 위대해지도록 은혜를 받았습니다

당신은 위대해지도록 은혜를 받았습니다

Graced For Greatness

 

“아브라함이 나이가 많아 늙었고 여호와께서 그에게 범사에 복을 주셨더라”(창 24:1)

 

하나님께서는 아브라함에게 모든 일에 복을 주셨고 많은 민족의 아버지가 되게 하셨습니다. “보라 내 언약이 너와 함께 있으니 너는 여러 민족의 아버지가 될지라”(창 17:4) 그러므로 아브라함 안에는 여러 민족이 들어있었습니다. 아브라함의 아들 이삭의 이야기 역시 놀랍습니다. 리브가가 이삭의 두 아들인 야곱과 에서를 임신했을 때 주님께서 그녀에게 “두 국민(민족)이 네 태중에 있구나”(창 25:23)라고 알려주셨습니다. 그리고 이 두 민족을 통해 더 많은 민족들이 태어났습니다. 하지만 이들은 하나님께서 마음에 두셨던 민족은 아니었습니다.

로마서 9:7에서 하나님께서는 “오직 이삭이 네 씨라 불리리라”라고 말씀하지 않고 “오직 이삭으로부터 난 자라야 네 씨라 불리리라”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이는 하나님께서 아브라함의 육신적인 후손이 아니라 그리스도를 가리키고 계셨다는 뜻입니다. “이 약속들은 아브라함과 그 자손에게 말씀하신 것인데 여럿을 가리켜 그 자손들이라 하지 아니하시고 오직 한 사람을 가리켜 네 자손이라 하셨으니 곧 그리스도라”(갈 3:16)

그런 다음 갈라디아서 3:29은 우리에게 말씀합니다. “너희가 그리스도의 것이면 곧 아브라함의 자손이요 약속대로 유업을 이을 자니라” 우리는 아브라함의 자손이므로 우리 각자는 엄청난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당신은 위대함의 씨를 담고 다닙니다. 당신은 날로 진보하고 번영해야 합니다. 이삭에 관한 말씀을 읽어보십시오. 성경은 말씀합니다. “그 사람이 창대하고 왕성하여 마침내 거부가 되어”(창 26:13)

예를 들어 당신이 성도가 1,000명 정도 되는 목사라면, 아브라함의 자손으로서 특정 기간 내에 성도의 수가 5,000명 내지 10,000명으로 증가되지 못할 이유가 전혀 없습니다. 당신에게는 성장하고 증가하며 확장할 수 있는 은혜와 능력이 있습니다.

당신은 위대해지도록 은혜를 받았고, 모든 선한 일에서 열매를 맺고 생산적이 되도록 기름부음을 받았습니다. 그러므로 영광에서 영광으로 계속 진보하십시오.

 

고백

저는 그리스도께 속한 자이므로 아브라함의 자손이며 위대해지도록 은혜를 받고 모든 선한 일에서 열매를 맺고 생산적이 되도록 기름부음을 받았습니다. 저는 형통하고 영광 안에서 살도록 정해졌습니다. 저는 오늘 그리고 항상 아버지께 영광을 가져옵니다. 예수 이름으로 고백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요한복음 15:5

나는 포도나무요 너희는 가지라 그가 내 안에, 내가 그 안에 거하면 사람이 열매를 많이 맺나니 나를 떠나서는 너희가 아무 것도 할 수 없음이라

요한복음 15:4-5

내 안에 거하라 나도 너희 안에 거하리라 가지가 포도나무에 붙어 있지 아니하면 스스로 열매를 맺을수 없음 같이 너희도 내 안에 있지 아니하면 그러하리라  나는 포도나무요 너희는 가지라 그가 내 안에, 내가 그 안에 거하면 사람이 열매를 많이 맺나니 나를 떠나서는 너희가 아무 것도 할 수 없음이라

로마서 8:17

자녀이면 또한 상속자 곧 하나님의 상속자요 곧 하나님의 상속자요 그리스도와 함께 한 상속자니 우리가 그와 함께 영광을 받기 위하여 고난도 함께 받아야 할 것이니라

 

1년 성경읽기

행 11:19-30

느 1-3

 

2년 성경읽기

고후 8:18-24

사 13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