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의 말을 하십시오

하늘의 말을 하십시오

Speak Heavenly Words

 

“내가 내 자의로 말한 것이 아니요 나를 보내신 아버지께서 내가 말할 것과 이를 것을 친히 명령하여 주셨으니 나는 그의 명령이 영생인 줄 아노라 그러므로 내가 이르는 것은 내 아버지께서 내게 말씀하신 그대로니라 하시니라”(요 12:49-50)

 

예수님께서는 오늘의 본문구절에서 그분의 말씀은 곧 하나님 아버지의 명령이었다는 것을 알려주셨습니다. 그분이 말씀하신 모든 것은 아버지로부터 온 것이었습니다. 즉 예수님께서는 아버지께서 하라고 명하신 대로 말씀을 하셨습니다. 이 말씀에 이어서 하신 말씀은 더 큰 감명을 줍니다. 그분께서는 “나는 그의 명령이 영생인 줄 아노라 그러므로 내가 이르는 것은 내 아버지께서 내게 말씀하신 그대로니라 하시니라”(요 12:50)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얼마나 놀라운 말씀인지요!

요한복음 20:21에서 예수님께서는 “너희에게 평강이 있을지어다 아버지께서 나를 보내신 것 같이 나도 너희를 보내노라”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이 말씀은 그분께서 야고보, 요한, 베드로나 다른 사도들에게 말씀하셨던 것일 뿐 아니라 오늘날 우리에게도 말씀하시는 것임에 주목하십시오. 그러므로 예수님께서 하나님 아버지의 말씀, 즉 하늘에서 온 말씀을 하셨듯 우리도 하늘의 말을 해야 합니다.

기독교에서 우리는 우리 자신을 위해 살지 않습니다. 우리는 그분을 위해 삽니다. 우리는 자신을 위해서나 자신으로부터 말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예수님께서 그러하셨듯 그분을 위해, 그분으로부터 말합니다. 우리에게는 그분께서 주시는 말이 있습니다. 히브리서 13:5-6은 “그가 친히 말씀하시기를… 그러므로 우리가 담대히 말하되”라고 말씀합니다. 자신으로부터 말하지 말고 그분의 말씀을 말하십시오. 예수님과 같이 말의 대가(a master of words)가 되십시오. 그분께서는 “나는 내 자신의 말을 하지 않는다”라고 하셨습니다. 예수님께서 항상 승리하셨던 것은 당연합니다. 그분은 자연의 힘도 다스리셨습니다. 또한 항상 정확히 무슨 말을 해야 할지 알고 계셨습니다. 그렇기에 이 땅에서 하늘의 삶을 사셨던 것입니다. 그분은 항상 지혜를 말씀하셨습니다.

하나님께서는 말을 통해 그분의 능력이 풀어지도록 설계하셨습니다! 말은 제한이 없습니다. 왜냐하면 말은 영의 영역으로 들어가기 때문입니다. 당신은 골방 속에서 말을 하면서도 전 세계 어디든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어떤 상황을 다룰 때 당신의 입에서 나오는 말이 오직 하나님의 말씀이 되기까지 말씀 안에 당신의 영이 흠뻑 적시게 하십시오. 당신은 너무나 고귀하고 하늘로부터 온 신성한 말을 하게 될 것입니다. 할렐루야!

 

기도

제 삶은 하나님의 은혜에 대한 간증입니다. 하나님의 자비와 긍휼이 매일 저를 둘러쌉니다! 저는 오늘 그분의 영광과 완전함 안에 걸으며 그분의 의를 드러내고 성령님의 다스림을 집행합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마가복음 11:23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누구든지 이 산더러 들리어 바다에 던지우라 하며 그 말하는 것이 이룰줄 믿고 마음에 의심치 아니하면 그대로 되리라

잠언 6:2

네 입의 말로 네가 얽혔으면 네 입의 말로 인하여 잡히게 되었느니라

로마서 10:9-10

네가 만일 네 입으로 예수를 주로 시인하며 또 하나님께서 그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것을 네 마음에 믿으면 구원을 얻으리니 사람이 마음으로 믿어 의에 이르고 입으로 시인하여 구원에 이르느니라

 

1년 성경읽기

막 16:1-20

신 1-2

 

2년 성경읽기

행 27:21-31

시 75-77

“하늘의 말을 하십시오”에 대한 한개의 댓글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