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 말을 하십시오

바른 말을 하십시오
Speak The Right Words

“네 말로 의롭다 함을 받고 네 말로 정죄함을 받으리라”(마 12:37)

하나님의 왕국에서 말은 매우 중요합니다. 말로 당신은 당신의 경로를 지속적으로 승리와 성공으로 그려가고 당신의 삶의 환경을 재창조할 수 있습니다. 구원의 원리 역시 말에 기초합니다. 로마서 10:10은 말씀합니다. “사람이 마음[심령]으로 믿어 의에 이르고 입으로 시인하여 구원에 이르느니라”

위의 로마서 10:10에 나오는 “심령”과 “입”이라는 두 핵심단어에 주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심령으로 믿어서 당신은 하나님과 바르게 되지만, 입으로는 구원에 이르는 길을 고백합니다.

입을 헬라어로는 “스토마(stoma)”라고 합니다. 스토마는 어떤 무기의 날이나 앞부분을 의미합니다. 이는 당신에게 입이 무기로 주어졌다는 뜻입니다. 에베소서 6:17에서 말씀하신 것을 떠올려보십시오. “구원의 투구와 성령의 검 곧 하나님의 말씀을 가지라”

하나님의 말씀을 말할 때 당신은 무기를 사용하고 있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질병에 공격을 받고 있다면 질병에 대해 말하거나 사람들에게 상황에 대해 불평하지 말고, 그 상황에 대해 말하는 하나님의 말씀을 말함으로써 당신 입으로 질병을 잘라내십시오.

말한 대로 된다는 사실을 명심하십시오. 당신의 말은 무언가를 짓거나 아니면 허뭅니다. 예수님이 하신 말처럼 당신이 하는 말도 영이고 생명입니다. 예수님께서는 당신이 말하는 것을 갖게 될 것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막 11:23). 전도서 8:4은 왕의 말이 있는 곳에 능력이 있다고 말씀합니다. 그리고 주님은 우리를 하나님을 위해 왕과 제사장이 되게 하셨습니다(계 1:6). 우리는 왕으로서 칙령을 내리며, 제사장으로서는 기도함으로써 우리와 다른 이들의 삶에서 변화를 일으키는 하나님의 말씀을 말합니다.

입을 바르게 사용하십시오. 다시 말해, 바른 말 곧 하나님의 말씀만 항상 말하십시오. 할렐루야!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생명을 주는 아버지의 귀한 말씀을 주시니 감사드립니다. 제 심령에 풍성히 거하여 제 입을 통해 나오는 아버지의 말씀의 결과로 삶에서 영광과 변화를 경험하게 하시니 감사드립니다. 저는 오늘 그리고 항상 신성한 지혜와 성령의 기쁨과 평안 안에 걷습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사 49:2, 요 6:63, 계 19:15

1년 성경읽기
요일 1-2:14
겔 43-44

2년 성경읽기
요 16:12-22
대하 1-2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