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생각을 새롭게 하십시오

당신의 생각을 새롭게 하십시오

Renew Your Thinking

 

“너희는 이 세대를 본받지 말고 오직 마음을 새롭게 함으로 변화를 받아 하나님의 선하시고 기뻐하시고 온전하신 뜻이 무엇인지 분별하도록 하라”(롬 12:2)

 

당신이 그리스도께 삶을 드렸을 때 당신에게는 책임이 주어졌습니다. 성경은 우리에게 이 세상의 사람들처럼 되지 말라고 말씀합니다. 세상의 기준과 생활방식을 본받지 마십시오. 당신은 그들과 달라야 합니다. 마음을 새롭게 함으로 변화를 받으십시오. 이는 그 동안의 생각하던 방식을 바꾸고 새로운 사고방식을 가지라는 의미입니다. 당신의 삶에서 하나님의 영광이 증가되어 나타나는 것을 보길 원한다면 당신은 말씀으로 당신의 마음을 지속적으로 새롭게 해야 합니다.

그리스도인이 되기 전에 당신은 친구들이나 학교, 주변환경, 가족들로부터 배웠던 말들을 듣고 말해왔습니다. 때때로 원망이나 분노에 차고 험한 말들도 있었지만 어떤 때는 좋은 말들이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우리에게 “좋은”말 이상의 말씀을 주십니다. 그것은 왕국의 말씀이며 우리의 삶을 영광에서 영광으로 변화시킵니다.

당신이 말씀을 공부하고 말씀의 사역에 자신을 복종시킬수록 당신의 영은 신성한 진리로 충만하여지고 마음이 고양되어 왕국의 사고를 할 수 있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말씀을 배우고 묵상하는 일이 그토록 중요한 것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당신에게 새로운 사고방식을 주십니다. 과거에 당신은 실패와 두려움과 결핍과 빈곤을 생각했었지만 말씀은 당신에게 성공과 탁월함과 승리와 통치권과 풍요함의 사고방식을 가져다 줍니다.

이제 당신은 그리스도 안에 있으므로 이 세상을 본받는 것을 거절하고 마음을 새롭게 함으로 변화를 받으십시오. 말씀으로 당신의 생각을 새롭게 하십시오. 하나님의 말씀을 듣고 그것을 소화시킴으로써 당신은 새로운 생각을 계발하게 됩니다.

많은 사람들이 인생에서 실패하는 주요 이유 중 하나는 그들의 생각 때문입니다. 바르게 생각하지 않으면 바르게 행동할 수 없고 그들의 마음이 속박되게 됩니다. 그러나 하나님의 말씀의 능력으로 변화되면 그 속박은 깨지게 됩니다. 그러므로 당신의 마음을 말씀에 두고 말씀이 당신의 삶을 변화시키게 하십시오.

 

기도

오늘 제가 말씀을 묵상할 때 저는 당신의 말씀 안에서 제가 보는 형상대로 변화되고 변모되어 쏘아 올려집니다. 제 영 안에 그리고 제 위에 있는 하나님의 영광이 점점 증가되어 제 태도와 성격과 사고방식과 믿음체계에 영향을 줍니다. 오늘 제 인생은 하나님의 말씀의 능력으로 발전하고 업그레이드됩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에베소서 4:22-24

너희는 유혹의 욕심을 따라 썩어져 가는 구습을 쫓는 옛 사람을 벗어버리고 오직 심령으로 새롭게 되어 하나님을 따라 의와 진리의 거룩함으로 지으심을 받은 새 사람을 입으라

빌립보서 4:8

종말로 형제들아 무엇에든지 참되며 무엇에든지 경건하며 무엇에든지 옳으며 무엇에든지 정결하며 무엇에든지 사랑할 만하며 무엇에든지 칭찬할 만하며 무슨 덕이 있든지 무슨 기림이 있든지 이것들을 생각하라

여호수아 1:8

이 율법책을 네 입에서 떠나지 말게 하며 주야로 그것을 묵상하여 그  가운데 기록한대로 다 지켜 행하라 그리하면 네 길이 평탄하게 될 것이라 네가 형통하리라

 

1년 성경읽기

눅 1:1-25

신 3-4

 

2년 성경읽기

행 27:32-44

시 78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