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생명과 은혜를 전하도록 부름 받았습니다
Called To Minister Life And Grace
“무릇 더러운 말은 너희 입 밖에도 내지 말고 오직 덕을 세우는 데 소용되는 대로 선한 말을 하여 듣는 자들에게 은혜를 끼치게 하라”(엡 4:29)
그리스도인인 우리에게는 그리스도의 영이 있습니다. 우리는 세상의 빛입니다. 우리는 매일의 삶에서 그리스도처럼 살고 사랑하고 말하고 행동해야 합니다. 당신의 말은 듣는 자들에게 항상 은혜를 끼쳐야 합니다.
그러나 어떤 사람들은 이런 실재를 의식하지 않습니다. 그들은 감각의 지배를 받습니다. 그들은 느낌에 따라 하고 싶은 대로 행하고 말하고 싶은 대로 말합니다. 그런 사람들은 남에게 상처를 주는 끔찍한 욕설을 하는 데서 자부심을 느낍니다. 그들은 화가 나면 듣는 사람들이 잠들 수 없을 정도로 심한 말을 주저하지 않고 합니다. 그들은 부끄러워해야 할 것을 자랑합니다. 성경은 그런 사람들에 대해 “그들은 욕망을 자기들의 신으로 삼았다”고 말씀합니다. 그들의 행동이 가져올 비참한 결과를 그들이 알면 얼마나 좋을까요. 빌립보서 3:18-19은 말씀합니다. “내가 여러 번 너희에게 말하였거니와 이제도 눈물을 흘리며 말하노니 여러 사람들이 그리스도의 십자가의 원수로 행하느니라 그들의 마침은 멸망이요 그들의 신은 배요 그 영광은 그들의 부끄러움에 있고 땅의 일을 생각하는 자라”
다른 사람을 슬프게 만든 것을 절대로 기뻐하지 마십시오. 교회에서 안내자가 어떤 좌석에 앉으라고 요청했다고 해서 그를 헐뜯고 욕하지 마십시오. 그것은 당신의 사랑의 본성과 일치하지 않는 것입니다. 성경은 말씀합니다. “불의를 기뻐하지 아니하며 진리와 함께 기뻐하고”(고전 13:6) 우리는 생명과 은혜를 전하도록 부름 받은 복음 사역자들입니다. 예수님처럼 하십시오. 성경은 말씀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즐겁게 듣더라”(막 12:37) 사람들이 우리의 말을 들을 때 즐거워해야 합니다. 우리는 그들에게 은혜로운 말인 생명의 말을 전하기 때문입니다. 하나님께 영광돌립니다!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선하고 탁월하며 세워주고 일으켜주는 생각으로 제 심령을 채우는 아버지의 말씀을 주시니 감사드립니다. 저는 아버지께서 제 길에 두신 모든 사람들을 계속 축복하고 격려함으로 그들이 주님 안에서 힘을 얻게 합니다. 제 심령이 아버지의 말씀으로부터 온 좋은 보화로 가득하기 때문입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베드로전서 4:11
만일 누가 말하려면 하나님의 말씀을 하는 것 같이 하고 누가 봉사하려면 하나님이 공급하시는 힘으로 하는 것 같이 하라 이는 범사에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하나님이 영광을 받으시게 하려 함이니 그에게 영광과 권능이 세세에 무궁하도록 있느니라 아멘
잠언 16:24
선한 말은 꿀송이 같아서 마음에 달고 뼈에 양약이 되느니라
1년 성경읽기
행 14:1-28
느 11-13
2년 성경읽기
고후 10:8-18
사 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