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하나님의 의를 나타내도록 부름을 받았습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의를 나타내도록 부름을 받았습니다

Called To Express His Righteousness

 

“한 사람의 범죄로 말미암아 사망이 그 한 사람으로 인하여 군림하였다면, 더욱더 은혜의 풍성함과 의의 선물을 넘치도록 받는 사람들이 한 사람 예수 그리스도로 인하여 생명 안에서 군림할 것이니라.”(롬 5:17)

 

요한복음 1:17은 말씀합니다. “율법은 모세를 통하여 받았지만 은혜와 진리는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여 온 것이라.”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율법이 아니라 은혜를 가지고 오셨고, 우리에게 의를 선물로 주셨습니다. 의는 아버지 하나님의 의지와 본성의 표현입니다. 하나님 아버지께서는 우리를 의롭다고 선언하셨습니다. 우리가 그리스도 안에서 새로운 피조물이기 때문입니다. 고린도후서 5:21은 말씀합니다. “하나님께서 죄를 알지도 못하는 그를 우리를 위하여 죄로 삼으신 것은 우리로 하여금 그 안에서 하나님의 의가 되게 하려 하심이라.”

로마서 4:25은 예수님께서 “우리의 범죄함을 인하여 드려지셨고, 우리의 의롭게 하심을 위하여 다시 일으켜지셨다”고 알려줍니다. 따라서 예수님은 우리를 무죄 방면시키시는 분(our acquitter)입니다. 당신이 복음을 듣고 믿어 예수 그리스도를 당신 삶의 주님으로 선포했을 때, 당신은 그분의 은혜와 의를 받아들인 자가 되었습니다. 당신은 자신의 의로 인해 하나님 앞에 의롭게 된 것이 아니었습니다! 그렇습니다! 당신은 그리스도의 의 안에 섭니다. 그것은 예수님께서 행하신 것의 결과입니다.

예수님께서는 하나님의 의 곧 아버지의 뜻과 본성을 드러내고 보여주며 나타내시는 것은 물론이고 우리를 하나님의 의가 되게 하시려고 오셨습니다. 그분께서는 당신에게 의의 본성과 능력과 권세와 사역을 주셔서 이 땅에서 행하고 가르치신 것을 계속 수행하게 하셨습니다. 예수님께서는 당신에게 하늘 아버지의 뜻과 목적과 성품을 드러내고 나타낼 수 있는 은사와 능력을 선사하셨습니다. 이 얼마나 놀라운 삶입니까!

오늘 당신은 하나님의 영광과 광채와 신성의 표현입니다. 하나님께서 당신을 그분과 같은 부류의 연합체(an associate of the God-kind)라고 부르신 것은 당연합니다. “이로써 우리에게 지극히 크고 귀한 약속들을 주심은 너희로 하여금 이 약속들을 통해서 정욕으로 인해 세상에 있게 된 타락을 피하여 하나님의 본성에 동참하는 자가 되게 하려 하심이라.”(벧후 1:4) 이 진리를 묵상하고 그 의미를 숙고한 다음, 그대로 사십시오.

 

기도

복되신 주 예수님, 하나님 아버지의 본성을 제게 밝혀주시고, 저를 아버지의 영광과 광채와 의와 아름다움과 아름다움의 표현과 나타남이 되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예수님의 뜻과 기쁨이 오늘 그리고 영원히 저를 통해 표현됩니다! 하나님을 송축합니다!

 

참고 성경

고후 13:14, 고후 8:9

 

1년 성경읽기

막 2:23-3:12

레 11-12

 

2년 성경읽기

행 19:8-20

시 25-26

“우리는 하나님의 의를 나타내도록 부름을 받았습니다”에 대한 한개의 댓글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