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자격을 유업으로 받았습니다!

우리는 자격을 유업으로 받았습니다!

We Got It By Inheritance!

 

“그러나 너희는 택하신 족속이요 왕 같은 제사장들이요 거룩한 나라요 그의 소유가 된 백성이니 이는 너희를 어두운 데서 불러내어 그의 기이한 빛에 들어가게 하신 이의 아름다운 덕을 선포하게 하려 하심이라”(벧전 2:9)

 

위의 본문 구절은 매우 영감을 주는 말씀입니다! 본문 구절은 당신이 택함 받았으며 왕족이며 독특하다고 말씀합니다. 당신은 보통 사람이 아닙니다. 당신은 다른 부류에 속해 있습니다. 본문 구절이 “당신은 택함 받을 세대”라고 말하지 않고, “택함 받은 세대”라고 말하는 것에 주목하십시오. 약속만으로도 충분히 좋은 것일지 모르지만, 이것은 현재시제의 실재입니다. 나는 특히 이 부분을 확대번역으로 보기를 좋아합니다. “그러나 너희는 선택 받은 종족이요, 왕 같은 제사장이며, 헌신된 나라이며 [하나님께서 친히] 사신 특별한 백성이니…” 우리는 선택 받은 종족입니다!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는 흑인도 백인도 없습니다. 중요한 것은 새로운 피조물입니다.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는 할례나 무할례가 아무 효력이 없으되 오직 새로운 피조물뿐이니라.”(갈 6:15, 한글킹제임스) 그리스도 안에서는 하나의 종족 곧 선택 받은 종족만이 있을 뿐이며 그 안에 우리도 포함됩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독특한 보물이며 그분의 의를 나타내며, 그분의 아름다움과 탁월함과 지혜를 나타내도록 부르심을 받은 선택 받은 왕족입니다.

우리는 정복자 보다 나은 자입니다(롬 8:37). 우리는 승리자와 정복자의 혈통입니다. 우리는 사탄보다 우월합니다. 그것이 성경이 우리에게 말씀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성도들이며 우리의 부르심은 사탄과 어둠의 무리들에 대해 판결을 집행하는 것입니다(시 149:5-9). 당신이 이 모든 것을 알 수 없고 또 자신이 특별히 하나님께 축복과 특권을 받았다고 여기지 않더라도, 당신은 아주 특별합니다. 누구도 당신으로 하여금 그리스도 안에 있는 당신의 정체성 이하로 생각하게끔 놔두지 마십시오. 당신은 실현된 하나님의 꿈이기 때문입니다.

구약에서 하나님께서 이스라엘 백성에게 말씀하셨습니다. “세계가 다 내게 속하였나니 너희가 내 말을 잘 듣고 내 언약을 지키면 너희는 모든 민족 중에서 내 소유가 되겠고”(출 19:5). 지금 우리는 성취된 하나님의 꿈이기에, 그것에 대해 자격을 부여 받을 필요가 없습니다. 우리는 그 자격을 구걸하거나 얻으려고 애쓰지 않습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가 그 자격을 이미 우리에게 부여했습니다. 우리는 그 자격을 유업으로 받았습니다. 하나님을 송축합니다!

 

고백

나는 신성의 탁월함과 완전함을 과시하도록 하나님께서 어둠에서 불러내어 그분의 기이한 빛으로 들어가게 하신 선택된 족속이며 왕 같은 제사장이며 거룩한 나라요 독특한 피조물입니다! 이것은 나의 유업입니다. 나의 의는 나를 정복자보다 나은 자 곧 하나님과 같은 부류로 만드신 분에 속한 것입니다. 영원히 그분의 이름에 영광 돌립니다.

 

참고 성경

갈 2:20, 요일 4:17

 

1년 성경읽기

마 21:1-32

출 18-19

 

2년 성경읽기

행 13:42-52

욥 30-31

“우리는 자격을 유업으로 받았습니다!”에 대한 한개의 댓글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