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손을 드는 것

우리가 손을 드는 것

The Lifting Of Our Hands

 

“그러므로 각처에서 남자들이 분노와 다툼이 없이 거룩한 손을 들어 기도하기를 원하노라”(딤전 2:8)

 

성경은 어떻게 해서 이스라엘 자손들이 아말렉인들을 이겼는지에 대한 놀라운 사실을 알려줍니다. 모세는 여호수아에게 군대를 이끌고 가서 아멜렉과 싸우라고 지시했습니다. 여호수아가 모세의 지시대로 아멜렉과 싸우는 동안 모세는 아론과 훌과 함께 산 정상으로 올라갔습니다.

전쟁이 한창일 때, 아론과 훌은 무언가를 발견했습니다. 그들은 모세가 손을 들 때마다 이스라엘 자손들이 이기지만, 그가 손을 내리면 아멜렉이 이긴다는 사실을 깨달았습니다. 그래서 그들은 돌을 가져다가 모세를 앉히고 양쪽에서 모세의 손을 붙들기로 결정했습니다. 성경은 그 결과에 대해 이렇게 말씀합니다. “…여호수아가 칼날로 아말렉과 그의 백성을 쳐부수니라”(출 17:13)

여기에서 우리에게 가장 영감을 주는 점은 어떻게 믿음이 이 땅에서 하늘의 능력을 활성화시키고 하나님의 사람들을 위한 승리를 가져오는가에 대한 부분입니다. 모세는 아무 말도 하지 않았지만 그의 손이 주님을 향해 들려있는 한 이스라엘은 승리했습니다. 이는 우리가 기도와 경배 중에 손을 들 때, 신성한 능력이 끊임없이 넘쳐흐른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우리의 손을 통해 흘러나오는 승리의 능력이 있습니다. 바울이 “그러므로 각처에서 남자들이 분노와 다툼이 없이 거룩한 손을 들어 기도하기를 원하노라”(딤전 2:8)라고 말한 것은 너무나 당연합니다.

당신의 삶에서 더 많은 성공과 승리를 보길 원한다면, 기도와 경배 가운데 주님께 마음을 고정시킬 때 그분을 향해 손을 드는 것을 배우십시오. 그것은 우리의 대적을 혼란스럽게 하기 위한 성령님의 전략입니다. 교회나 셀 모임, 또는 믿음의 교제 가운데 목회자나 리더가 “손을 들고 주님을 경배하십시오”라고 말하면, 생각 없이 손을 들었다가 피곤하다고 내리지 마십시오. 계속해서 주님을 향해 손을 드십시오. 그렇게 하도록 자신을 훈련하십시오.

경배와 기도 중에 주님께 손을 들거나 흔드는 것에는 영적으로 깊은 것이 있습니다. 그것은 당신의 상황이나 당신의 대적에 대한 승리와 통치를 가져다주며 나타냅니다. 하나님께 영광 돌립니다.

 

기도

은혜로우신 아버지, 저는 경배와 찬양 가운데 아버지께 손을 듭니다. 아버지와 같은 분은 없습니다. 아버지께서는 위대하며 전능하신 유일한 하나님이십니다! 아버지께서는 모든 세대에 걸쳐 한결같으시며 신실하시고 의로우시며 진실하십니다! 아버지께서는 강하고 넓으신 분이시며, 저의 필요에 대한 영원한 도움이십니다. 오늘 아버지를 경배합니다.

 

참고 성경

시편 141:2

나의 기도가 주의 앞에 분향함과 같이 되며 나의 손드는 것이 저녁 제사 같이 되게 하소서

히브리서 13:15

그러므로 우리는 예수로 말미암아 항상 찬송의 제사를 하나님께 드리자 이는 그 이름을 증언하는 입술의 열매니라

 

1년 성경읽기

행 16:16-40

욥 1-2

 

2년 성경읽기

고후 12:11-21

사 22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