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은 당신 세상의 빛입니다

당신은 당신 세상의 빛입니다

You’re The Light In Your World

 

“너희는 세상의 빛이라 산 위에 있는 성읍이 숨겨질 수 없느니라”(마 5:14)

 

주 예수님께서는 당신에 관한 강력한 말씀을 하셨습니다. 예수님께서 “내가 세상에 있는 동안 나는 세상의 빛이라”(요 9:5)고 그분 자신에 대해 하신 말씀은 곧 당신에게 하신 말씀이기도 합니다. 당신은 산 위에 있는 성읍이고, 당신의 세상의 빛입니다. 마태복음 5:15은 말씀합니다. “사람이 등불을 켜서 말 아래에 두지 아니하고 등경 위에 두나니 이러므로 집 안 모든 사람에게 비치느니라”

이것은 그리스도인으로서 당신의 부르심을 알려줍니다. 당신은 어둠에 빛을 비추도록 부름 받았습니다. 시편 74:20은 “…무릇 땅의 어두운 곳에 포악한 자의 처소가 가득하나이다”라고 말씀하지만 당신은 그 어두운 세상의 빛입니다.

에베소서 5:13은 말씀합니다. “…책망을 받는 모든 것은 빛으로 말미암아 드러나나니 드러나는 것마다 빛이니라” 빛은 드러나게 합니다. 빛은 밝혀줍니다. 당신에게는 당신의 세상을 밝혀야 하는 부르심이 있습니다. 데살로니가전서 5:5은 말씀합니다. “너희는 다 빛의 아들이요 낮의 아들이라 우리가 밤이나 어둠에 속하지 아니하나니” 당신은 당신의 근원(origin)과 다를 수 없습니다. 개는 개를 낳지 고양이를 낳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빛의 자녀인 당신은 당연히 빛입니다! 당신은 빛을 비추고, 하나님의 말씀을 밝히며, 영적인 것들을 이 땅에 드러냅니다.

예수님께서 세상의 빛이셨던 것처럼 당신은 당신 세상의 빛입니다. 주 예수님께서는 사람들에게 이렇게 선포하셨습니다. “나는 세상의 빛이니 나를 따르는 자는 어둠에 다니지 아니하고 생명의 빛을 얻으리라”(요 8:12) 이는 당신의 모습이기도 합니다! 학생으로서 당신은 당신 학교의 빛입니다. 사업가로서 당신은 당시 기업의 빛입니다. 경찰관으로서 당신은 섬김과 공동체의 빛입니다. 군인으로서 당신은 군대의 빛입니다. 당신은 당신 일터의 빛입니다. 가서 당신의 세상에 빛을 비추십시오! 하나님의 사랑이 당신을 통해 빛나서 세상이 당신 안에 있는 하나님의 사랑을 보고 하나님께 영광 돌리게 하십시오.

 

고백

나는 세상의 빛이며 누구도 감추지 못하는 산 위의 성읍입니다. 나는 내가 속한 세상에 하나님의 영광을 나타내며 그분의 이름을 알리고, 사람들을 의로 인도합니다. 예수 이름으로 고백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빌립보서 2:14-15

모든 일을 원망과 시비가 없이 하라  이는 너희가 흠이 없고 순전하여 어그러지고 거스르는 세대 가운데서 하나님의 흠 없는 자녀로 세상에서 그들 가운데 빛들로 나타내며

마태복음 5:16

이같이 너희 빛이 사람 앞에 비치게 하여 그들로 너희 착한 행실을 보고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께 영광을 돌리게 하라

 

1년 성경읽기

행 15:36-16:15

에 8-10

 

2년 성경읽기

고후 12:1-10

사 21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