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적인 것들을 소중하게 여기십시오

영적인 것들을 소중하게 여기십시오

Value Spiritual Things

 

“에서가 이르되 내가 죽게 되었으니 이 장자의 명분이 내게 무엇이 유익하리요”(창 25:32)

 

오바댜 1:21은 우리에게 충격적인 사실을 알려줍니다. “구원 받은 자들이 시온 산에 올라와서 에서의 산을 심판하리니 나라가 여호와께 속하리라”(옵 1:21) 에서는 하나님이 없는 자들, 세속, 감각 또는 몸의 지배를 받는 자들, 영적인 것들을 소중하게 여기지 않는 자들을 나타냅니다. 성경에 따르면 그런 사람들은 육신 안에 있으므로 하나님을 기쁘시게 할 수 없습니다(롬 8:8).

에서는 야곱의 형인데, 영적인 것에는 관심이 없어 음식 한 그릇 때문에 자신의 장자권을 야곱에게 팔아버렸습니다. 그의 행동에 담긴 영적인 의미가 그 당시엔 그에게 부각되지 않았습니다. 그것은 먹는 음식에 관한 것이 아니라, 영적인 것을 무시하는 그의 태도에 대한 것이었습니다. 장자권은 영적인 것이었습니다. 장자권에는 특별한 축복이 담겨있었습니다. 에서는 음식 때문에 장자권을 동생 야곱에게 팔아치웠습니다. 에서가 원한 것은 일시적으로 만지고 맛보며 느낄 수 있는 육신적인 만족이었고, 그는 그것을 얻었습니다. 그는 영적인 것보다 육신적인 것을 선택했습니다.

반면 야곱은 똑똑했습니다. 그는 축복을 원해서 그것을 얻었습니다. 축복은 눈에 보이지 않는 정수(unseen elixir)입니다. 감각은 축복을 감지할 수 없습니다. 당신은 축복의 결과만을 볼 수 있을 뿐입니다. 축복은 하나님의 성령의 기름부음과 같습니다. 당신은 기름부음을 보거나 만질 수 없지만 기름부음은 실재하며 초자연적인 것입니다.

오늘날 영적인 것들을 소중하게 여기지 않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들은 에서와 같습니다. 그들은 교회에 있어야 할 시간에 스포츠 경기를 시청하느라 집에 있을 것입니다. 그들은 기도해야 하는 시간에 사교모임에 참석할 것입니다. 이들이 바로 육신적인 그리스도인들입니다. 당신은 어떤 삶을 살고 있습니까? 당신에게 중요한 것은 무엇입니까? 당신은 무엇에 애착을 갖습니까? 십자가에서 당신을 위해 흘린 예수님의 피가 당신에게 어떤 의미가 있습니까? 당신을 대신한 예수님의 대속적인 희생을 묵상하십니까? 하나님께서 당신을 향해 보이신 사랑을 앉아서 깊이 생각하고 깨달은 적이 있습니까? 날마다 주님께서 당신의 삶을 다스리십니까?

그리스도와 그분의 영광스러운 왕국의 통치가 당신에게 진정으로 중요한 전부가 되게 하십시오. 영적인 것에 대한 당신의 열정과 주님을 향한 사랑이 당신이 하는 모든 일에서 드러나게 하십시오.

 

기도

은혜로우시고 사랑이 많으신 아버지, 저를 향한 아버지의 사랑과 제 삶에 드러난 아버지의 영광으로 인해 감사드립니다. 제 삶을 주관하시는 아버지의 주되심과 다스림, 그리고 항상 아버지의 완전한 뜻 가운데 저를 인도하시는 지혜로 인해 감사드립니다. 제 삶은 지금 그리고 항상 아버지의 영광을 위한 것입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고린도후서 5:14-15

그리스도의 사랑이 우리를 강권하시도다 우리가 생각건대 한 사람이 모든 사람을 대신하여 죽었은즉 모든 사람이 죽은 것이라  저가 모든 사람을 대신하여 즉으심은 산 자들로 하여금 다시는 저희 자신을 위하여 살지 않고 오직 저희를 대신하여 죽었다가 다시 사신 자를 위하여 살게 하려 함이니라

마태복음 6:33

너희는 먼저 그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라 그리하면 이 모든 것을 너희에게 더하시리라

골로새서 1:10

주께 합당히 행하여 범사에 기쁘시게 하고 모든 선한 일에 열매를 맺게 하시며 하나님을 아는 것에 자라게 하시고

 

1년 성경읽기

요 12:20-50

왕하 18-19

 

2년 성경읽기

고전 12:22-31

잠 22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