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음에 대한 순수한 헌신

복음에 대한 순수한 헌신

Unalloyed Commitment To The Gospel

 

“내가 달려갈 길과 주 예수께 받은 사명 곧 하나님의 은혜의 복음을 증언하는 일을 마치려 함에는 나의 생명조차 조금도 귀한 것으로 여기지 아니하노라”(행 20:24)

 

한번은 바울이 예루살렘으로 가서 사역을 하려고 계획을 세웠는데 어떤 사람들이 그가 예루살렘에 가지 못하게 하려고 했습니다. 그들은 바울에게 닥칠 많은 어려움을 마음에 떠올리며 그가 예루살렘으로 가면 죽임을 당할지도 모른다고 두려워했던 것입니다. 그들은 바울에게 당시 예루살렘에는 그를 미워하여 죽기를 바라는 자들이 얼마나 많은지를 상기시켰습니다. 바울이 얼마나 감동적인 응답을 했는지 오늘의 본문구절을 다시 읽어보십시오. 놀라운 사고방식입니다!

이 구절은 복음에 대한 바울의 사심 없는 헌신을 보여줍니다. 바울은 복음에 대한 헌신으로 뜨거웠기에 어떤 위협도 그를 지체시킬 수 없었습니다. 바울이 고린도전서 15:31에서 “…나는 날마다 죽노라”라고 말한 것은 당연합니다. 그는 자신에게 이미 사형선고를 내렸던 것입니다. 그가 염두에 두는 것은 자신의 안전이 아니라 자신에게 맡겨진 임무인 복음전파였습니다. 그런 다음 바울은 고린도후서 12:10에서 또 하나의 충격적인 진술을 했습니다. “…내가 그리스도를 위하여 약한 것들과 능욕과 궁핍과 박해와 곤고를 기뻐하노니…”

복음에 대한 당신의 헌신은 역경과 시험과 시련과 박해로 인해 미약해질 수 있습니까? 당신은 자신의 생명보다 예수님을 더 사랑한다고 단언할 수 있습니까?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것 때문에 기꺼이 죽을 수 있습니까? 요한계시록 2:10은 말씀합니다. “너는 장차 받을 고난을 두려워하지 말라 볼지어다 마귀가 장차 너희 가운데에서 몇 사람을 옥에 던져 시험을 받게 하리니 너희가 십 일 동안 환난을 받으리라 네가 죽도록 충성하라 그리하면 내가 생명의 관을 네게 주리라” 밑줄 그어진 부분이 “내가 너를 죽음에서 구출할 것이기 때문이다”라고 말씀하지 않는다는 사실에 주목하십시오. 그렇습니다! 오히려 성경은 “네가 죽도록 충성하라”고 말씀합니다.

이것이 바로 주님께서 우리가 갖기를 바라시는 종류의 사고방식입니다. 주님께서는 우리가 복음에 확고한 태도를 취할 수 없을 정도로 두려워하거나 겁내지 않기를 원하십니다. 로마서 8:35-37은 말씀합니다. “누가 우리를 그리스도의 사랑에서 끊으리요 환난이나 곤고나 박해나 기근이나 적신이나 위험이나 칼이랴 기록된 바 우리가 종일 주를 위하여 죽임을 당하게 되며 도살 당할 양 같이 여김을 받았나이다 함과 같으니라 그러나 이 모든 일에 우리를 사랑하시는 이로 말미암아 우리가 넉넉히 이기느니라” 그러므로 바울처럼 복음에 대한 헌신이 순수하고 사심이 없게 하십시오.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제 안에서 복음에 대한 강한 열정과 스스럼없는 전념과 견줄 데 없는 헌신을 불러일으켜주시니 감사드립니다. 저는 복음을 가지고 아직 전달되지 못한 자들에게 다가가기로 전보다 더 확고하게 결심합니다! 아버지의 지혜를 선포하고, 아버지의 의와 복음의 축복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영향을 끼치도록 성령님께서 인도하시니 감사합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고린도전서 9:16

내가 복음을 전할지라도 자랑할 것이 없음은 내가 부득불 할 일임이라 만일 복음을 전하지 아니하면 내게 화가 있을것이로다.

디모데전서 1:11-12

이 교훈은 내게 맡기신바 복되신 하나님의 영광의 복음을 따름이니라 나를 능하게 하신 그리스도 예수 우리 주께 내가 감사함은 나를 충성되이 여겨 내게 직분을 맡기심이니

 

1년 성경읽기

막 9:33-50

민 9-10

 

2년 성경읽기

행 23:11-21

시 52-54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