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언을 멸시하지 마십시오

예언을 멸시하지 마십시오

Don’t Despise Prophecy

“그런즉 내 형제들아 예언하기를 사모하며 방언 말하기를 금하지 말라”(고전 14:39)

베드로는 사도행전 2:17에서 요엘 선지자의 말을 인용했습니다. “하나님이 말씀하시기를 말세에 내가 내 영을 모든 육체에 부어 주리니 너희의 자녀들은 예언할 것이요…” 이 말씀은 성령님께서 오신 오순절 날에 성취되었습니다. 그 결과, 성령을 받았다면 당신은 어떤 상황에서든 변화를 일으킬 수 있는 역동적인 능력도 받은 것입니다(행 1:8). 그 능력을 역사하게 하는 방법 중 하나는 예언의 은사(선물 gift)입니다.

예언의 은사는 초자연적 세계로 들어가는 문이요, 하나님의 초자연적인 능력을 당신의 삶 곧 재정과 직장, 그리고 당신이 복음 사역자라면 회중 가운데로 가져오는 방법입니다. 그러므로 당신은 예언하는 법을 배워야 합니다! 충분히 오랫동안 방언으로 말할 때 예언하도록 당신에게 기름부음이 임할 것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이 당신 안에 끓어오를 것입니다. 당신 안에 끓어오른 말씀과 함께 그 기름부음이 당신에게 임할 때 그것을 말로 표현하십시오. 밖으로 풀어놓으십시오. 그것이 바로 예언입니다.

예언하는 것은 신성한 힘을 지닌 말 곧 생명을 담은 말을 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예언을 멸시하지 마십시오. 예언은 안내하는 빛과 같습니다. 사람들이 예수님의 오심에 대해 알았던 것은 예언을 통해서였습니다. 구원자 곧 메시아가 오실 것이라는 많은 예언이 있었습니다. 사람들이 깨닫고 “이분이 바로 메시아시다”라고 말할 수 있도록 하나님께서 사람들에게 주신 유일한 증거는 그리스도 곧 메시아가 오실 것이라고 선지자들을 통해 하신 그분의 말씀이었습니다.

예언은 실제적(vital)입니다. 당신의 삶에 대해 예언한 적이 있습니까? 바울은 디모데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아들 디모데야 내가 네게 이 교훈으로써 명하노니 전에 너를 지도한 예언을 따라 그것으로 선한 싸움을 싸우며”(딤전 1:18) 예언을 가지고 싸우십시오. 당신의 삶에 대한 모든 예언의 말을 진지하게 받아들이십시오. 그것을 받아 적으십시오. 그리고 그것을 잊지 말고, 입에 있는 하나님의 말씀의 창조적인 능력으로 당신의 경로를 그리십시오.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예언의 은사를 주시니 감사합니다. 제 심령과 입은 제 삶과 주변에서 변화를 일으킬 수 있는 능력의 말로 가득합니다. 저는 제 삶이 아버지의 영광을 위한 것임을 선언합니다. 제 미래는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 안에 있는 성공과 진보와 번영의 미래입니다! 저는 평안과 신성한 건강과 아버지의 은혜 안에 영원토록 늘 거합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사도행전 2:17~18

하나님이 말씀하시기를 말세에 내가 내영을 모든 육체에 부어 주리니 너희의 자녀들은 예언할 것이요 너희의 젊은이들은 환상을 보고 너희의 늙은이들은 꿈을 꾸리라 그 때에 내가 내 영을 내 남종과 여종들에게 부어주리니 그들이 예언할 것이요

고린도전서 14:3~4

그러나 예언하는 자는 사람에게  말하여 덕을 세우며 권면하며 위로하는 것이요 방언을 말하는 자는 자기 덕을 세우고 예언하는 자는 교회의 덕을 세우나니

1년 성경읽기

막 10:1-31

민 11-13

 

2년 성경읽기

행 23:22-35

시 55

 

“예언을 멸시하지 마십시오”에 대한 한개의 댓글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