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 안에서 힘주시는 분

당신 안에서 힘주시는 분

The Strengthener In You

 

“그러므로 내가 그리스도를 위하여 약한 것들과 능욕과 궁핍과 박해와 곤고를 기뻐하노니 이는 내가 약한 그 때에 강함이라”(고후 12:10)

 

하나님의 자녀인 당신은 항상 힘이 있습니다. 당신 안에는 힘주시는 분이신 성령님이 계시기 때문입니다. 성령님께서는 당신에게 힘주시는 분으로서 사역하십니다. 그분은 모든 것이 당신에게 바르게 이루어지도록 단계를 밟아가는 동안 당신 역시 그 과정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게 하기 위해 당신에게 힘을 주십니다. 이는 성령님께서는 당신을 통해 활동하셔야 하기 때문입니다.

당신의 삶에 성령님을 모신다면, 당신의 선택항목에 더 이상 약함이란 없습니다. 오늘 본문구절에서 바울은 “…내가 약한 그 때에 강함이라”라고 말했습니다. 다른 말로 하면, 바울은 외적인 요소에 얻어맞고 무너졌을 때 성령의 능력으로 더 강해졌습니다. 그는 안에서부터 나오는 힘으로 능력을 얻었던 것입니다. 우리가 질그릇에 이 보배를 가지고 있다고 성경이 선언하는 것은 당연합니다(고후 4:7).

너무나 약하고 힘이 없어서 모든 것이 어두워져만 간다고 느낀 적이 있습니까? 어떤 사람들은 고혈압으로 쓰러지기도 합니다. 그들은 갑자기 의식을 잃습니다! 또 어떤 사람들은 귀신이 들린 경험을 하기도 합니다. 이로 인해 그들은 때로 의식을 잃기도 합니다. 그들이 마지막으로 기억하는 것은 눈을 감은 것입니다. 그래서 그들은 그 이후에 일어난 일을 말하지 못합니다.

이것을 이해하십시오. 당신에게는 그런 일이 일어나도록 되어 있지 않습니다. 그런 일이 당신에게 일어나고 있다면, 당신이 성령의 능력을 적용하여 그런 일이 일어나지 않게 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누가복음 22:43에서 하늘로부터 내려와서 예수님께 힘주는 사역을 하는 어떤 천사에 대해 읽습니다. 오늘날 성령님께서 우리에게 이와 똑같은 일을 하십니다. 그분께서는 우리에게 힘주십니다. 에베소서 3:16에 나온 바울 사도의 기도를 읽어보십시오. “그의 영광의 풍성함을 따라 그의 성령으로 말미암아 너희 속사람을 능력으로 강건하게 하시오며” 성령님께서는 당신의 속사람을 능력으로 강건하게 하십니다. 안에서 나오는 성령님의 힘을 인식하고 활용하십시오. 당신의 영에 있는 그분의 능력을 의식하고, 그 능력으로 기능하십시오.

 

고백

하나님은 나의 피난처요 힘이십니다! 하나님은 환난 중에 나의 현재의 도움이십니다. 그분이 나의 구원이 되셨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은 내 발을 사슴의 발처럼 만드십니다. 나의 심령이 그분을 신뢰하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은 지친 자들에게 힘을 주시고 약한 자들에게는 능력을 더하여 주십니다. 그러므로 나는 주님과 그분의 강하신 능력 안에서 강건합니다. 주님의 이름에 영원히 영광을 돌립니다!

 

참고 성경

에베소서 3:14-16

이러므로 내가 하늘과 땅에 있는 각 족속에게 이름을 주신 아버지 앞에 무릎을 꿇고 비노니 그의 영광의 풍성함을 따라 그의 성령으로 말미암아 너희 속사람을 능력으로 강건하게 하시오며

에베소서 6:10

끝으로 너희가 주안에서 그 힘의 능력으로 강건하여지고

골로새서 1:9-11

이로써 우리도 듣던 날부터 너희를 위하여 기도 하기를 그치지 아니하고 구하노니 너희로 하여금 모든 신령한 지혜와 총명에 하나님을 아는 뜻으로 채우게 하시고 주께 합당하게 행하여 범사에 기쁘시게 하고 모든 선한 일에 열매를 맺게하시며 하나님을 아는 것에 자라게 하시고 그의 영광의 힘을 따라 모든 능력으로 능하게 하시며 기쁨으로 모든 견딤과 오래 참음에 이르게 하시고

 

1년 성경읽기

막 9:14-32

민 7-8

 

2년 성경읽기

행 23:1-10

시 50-51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