믿음의 싸움은 각자가 싸우는 싸움입니다

믿음의 싸움은 각자가 싸우는 싸움입니다

It’s A Personal Fight

 

“믿음의 선한 싸움을 싸우라 영생을 취하라 이를 위하여 네가 부르심을 받았고 많은 증인 앞에서 선한 증언을 하였도다”(딤전 6:12)

 

사도 바울이 디모데에게 “내가 너를 대신해서 믿음의 선한 싸움을 싸울 것이다”라고 말하지 않았다는 것에 주목하십시오. 믿음의 싸움은 각자가 싸우는 싸움입니다. 그렇지만 선한 싸움입니다. 당신이 항상 승리하기 때문에 선한 싸움입니다. 믿음의 선한 싸움은 하나님께서 우리가 싸우기를 기대하시는 유일한 싸움이며, 당신에게 필요한 무기는 성령의 검 곧 하나님의 말씀입니다. 당신은 엄청난 반대에 직면해서 하나님의 말씀을 고수하고 당신의 고백을 유지함으로써 믿음의 싸움을 합니다.

직장을 잃거나, 자녀를 가지려고 갖은 노력을 다했지만 유산되었거나, 결혼했는데 자녀를 낳을 수 없었을 수도 있습니다. 나팔관이 손상되어서 의학적으로는 임신할 수 없다는 소리를 들었을지도 모릅니다. 어떤 경우든지 두려워하거나 흔들리지 마십시오. 믿음의 선한 싸움을 싸우십시오. 소망이 없는 가운데서도 당신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승리자이며 주님의 축복과 대단한 호의를 받은 자라는 것을 믿으십시오.

병과 가난과 패배에 굴복하지 마십시오. 그리스도 안에 있는 당신의 신성한 유업과 반대되는 어떤 것에도 굴복하거나 받아들이지 마십시오. 믿음 안에서 강해지고 말씀에 대한 당신의 고백을 유지하십시오. 삶의 상황이 하나님의 말씀이 말하는 것이나 하나님께서 당신에게 주신 비전과 항상 일치할 수는 없습니다. 그때가 바로 믿음의 싸움을 싸울 때입니다. 그때가 바로 “나는 하나님께서 말씀하시는 그런 자이고, 하나님께서 가지고 있다고 말씀하시는 것을 가지고 있으며, 하나님께서 내가 할 수 있다고 말씀하신 것을 할 수 있다!”라고 선포할 때입니다.

예수님을 생각해보십시오. 나사로가 죽어서 장사된 지 나흘이 지났지만 예수님은 개의치 않으셨습니다. 그분은 옆방에 잠들어 있는 사람을 불러내듯이 무덤에서 나사로를 불러내셨습니다. 당신이 무엇을 보고 듣고 느끼든지 상관없습니다. 자연 세계에서 그것이 얼마나 부정적이고 불가능한 일로 보이든 상관없습니다. 계속해서 말씀을 확증하십시오. 이것은 당신 스스로 해야 하는 것임을 명심하십시오. 말씀을 당신의 모든 행동의 근거와 보증으로 의지하십시오. 그러면 당신은 항상 승리하게 될 것입니다.

 

고백

빛 가운데서 성도의 유업에 참여자가 되는 자격을 주신 아버지께 감사드립니다! 나는 복음의 충만한 축복 가운데 걸으므로 언제나 모든 곳에서 승리하며 그리스도를 아는 지식과 영광을 풍기는 향기를 나타냅니다. 할렐루야.

 

참고 성경

엡 1:17-19, 요 8:32, 옵 1:17

 

1년 성경읽기

엡 2:11-22

사 15-18

 

2년 성경읽기

딤후 1:1-18

렘 43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