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믿음을 증가시키십시오

당신의 믿음을 증가시키십시오

Increasing Your Faith

“내게 주신 은혜로 말미암아 너희 각 사람에게 말하노니 마땅히 생각할 그 이상의 생각을 품지 말고 오직 하나님께서 각 사람에게 나누어 주신 믿음의 분량대로 지혜롭게 생각하라”(롬 12:3)

당신의 믿음을 증가시키는 첫 번째 단계는 믿음이 어떻게 오는지 아는 것입니다. 믿음은 들음에서 옵니다. “그러므로 믿음은 들음에서 나며 들음은 그리스도의 말씀으로 말미암았느니라”(롬 10:17) 따라서 당신이 더 많은 믿음을 가지려면 더 많은 하나님의 말씀을 들어야 합니다. 당신에게 두려움을 주는 부정적인 이야기들을 들으면서 당신의 믿음이 자라기를 기대할 수는 없습니다. 부정적인 이야기들은 당신 안에 더 많은 두려움을 심어줄 것입니다.

당신의 영이 말씀으로 가득 차게 하십시오. 어떤 사람들은 어려움에 직면하고 압도당합니다. 그들이 그 상황을 감당하기에는 너무 낮은 수준의 믿음으로 기능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약한 믿음을 많이 가지고 있을 수 있습니다. 믿음을 많이 사용해보지 않으면 결과적으로 약한 믿음을 갖게 됩니다.

따라서 하나님의 말씀을 듣는 것이 중요하지만, 당신이 받은 그 말씀을 행하기 전까지 당신의 믿음은 약하고 역경을 만나면 흔들리게 됩니다. 그러므로 당신의 믿음을 사용함으로 당신의 믿음을 강하게 하십시오. 강한 믿음은 승리하는 믿음입니다. 강한 믿음은 흔들리지 않습니다. “아브라함이 바랄 수 없는 중에 바라고 믿었으니 이는 네 후손이 이같으리라 하신 말씀대로 많은 민족의 조상이 되게 하려 하심이라 그가 백 세나 되어 자기 몸이 죽은 것 같고 사라의 태가 죽은 것 같음을 알고도 믿음이 약하여지지 아니하고 믿음이 없어 하나님의 약속을 의심하지 않고 믿음으로 견고하여져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며”(롬 4:18-20)

하나님의 말씀에 대한 열정적인 갈망은 당신의 믿음을 강하게 하기 위해 필수적입니다. 강한 믿음은 상황을 다스리고, 사탄이 그가 속한 곳에 머물게 하고, 당신이 날마다 승리하며 살도록 합니다. 따라서 당신은 자신의 믿음을 강하게 유지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믿음을 사용해야 합니다.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오늘도 내가 당신의 말씀을 듣고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주시니 감사합니다. 오늘 내게 임한 당신의 말씀으로 인해 지금도 내 믿음은 증가합니다. 내 심령은 영원히 당신의 말씀을 따르며 당신의 말씀 안에 있는 내 믿음으로 나는 상황과 환경을 이깁니다. 당신의 이름에 영광과 찬양을 드립니다. 아멘.

참고 성경

고후 10:15, 살후 1:3, 롬 10:17 AMPC

1년 성경읽기

눅 19:28-48, 삼상 16-17

2년 성경읽기

롬 14:12-23, 시 125-126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