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도에는 자세들이 있습니다

기도에는 자세들이 있습니다

There Are Positions Of Prayer

 

“기도를 계속하고 기도에 감사함으로 깨어 있으라”(골 4:2)

 

당신은 기도에는 자세들이 있다는 것과 당신이 기도할 때 취하는 각각의 자세들이 중요하다는 사실을 알고 있었습니까? 예를 들어 기도하기 위해 침상에 눕는 것도 기도의 자세 중 하나입니다. 침대에 누워 하는 기도는 묵상기도입니다. 그러다가 당신은 곧 방언 기도를 시작할 것입니다. 당신의 영을 통해 많은 것이 나올 수 있는데 경배도 그중 하나입니다. 성경이 “성도들은 영광 중에 즐거워하며 그들의 침상에서 기쁨으로 노래할지어다”(시 149:5)라고 말씀한 것처럼 당신은 침대 위에서 주님을 경배하고 찬양하고 있는 자신을 발견합니다. 그렇게 기도하다가 당신은 침상에서 성령으로 충만해지고 기름부음이 넘쳐흘러 당신을 압도하게 될 것입니다. 곧 당신은 침대에서 벌떡 일어나 방안을 걸어 다닐 것입니다.

또한 무릎 꿇고 하는 기도가 있습니다. 당신이 무릎 꿇고 기도하기 원할 때에는 기도하고자 하는 것들에 대해 구체적이고 명확해야 합니다. 에베소서 3:14-15(한글킹제임스)에서 바울은 “이로 인하여 내가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아버지께 무릎을 꿇고 비노니…”라고 말한 후에, 그가 기도하기 원하는 것들에 대해 명확하게 열거했습니다.

그리고 서서 기도하는 자세가 있습니다. 예수님께서는 “너희가 서서 기도할 때에 만일 어떤 사람과 적대관계에 있다면 그를 용서하라…”(막 11:25)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왜입니까? 당신이 서서 기도할 때 당신의 입에서 나오는 것은 믿음의 기도이기 때문입니다. 당신은 선포하기 시작합니다! 그러나 주님께서는 당신이 어느 누구에게라도 용서하지 못하는 마음을 품어서는 안 된다고 재빨리 경고하십니다. 당신은 사랑 안에서 행해야만 합니다. 그래야 당신의 기도가 효력이 있게 됩니다. 하나님께서는 당신의 기도생활이 효과적이기를 바라십니다. 말씀을 공부하면서 당신은 기도의 자세들에 대해 더 많이 배우게 될 것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가 계속해서 기도하기를 바라십니다. 이 세상에 한 사람의 죄인이라도 있는 한 우리는 기도를 계속해야만 합니다. 믿는 자들에게 휴거가 일어나기 전까지 우리는 기도해야만 합니다. 기도는 신성한 사역이며 믿는 자인 우리의 제사장 직분 중 하나입니다. 이것을 항상 중요하게 여기십시오.

 

기도

사랑하는 하늘에 계신 아버지, 오늘 저에게 주신 아버지의 말씀에 대한 계시에 감사드립니다. 저는 예수 이름으로 구할 모든 것을 제가 가지고 있다는 사실을 굳게 믿고 그로 인해 기뻐합니다. 제 안에 있는 아버지의 생명을 찬양하며, 아버지 안에서 제가 살고 움직이고 존재하므로 감사드립니다. 제 삶은 영원히 아버지의 영광을 위한 것입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디모데전서 2:1

그러므로 내가 첫째로 권하노니 모든 사람을 위하여 간구와 기도와 도고와 감사를 하되

고린도전서 14:14-15

내가 만일 방언으로 기도하면 나의 영이 기도하거니와 나의 마음은 열매를 맺지 못하리라  그러면 어떻게 할까 내가 영으로 기도하고 또 마음으로 기도하며 내가 영으로 찬송하고 또 마음으로 찬송하리라

시편 145:18

여호와께서는 자기에게 간구하는 모든 자 곧 진실하게 간구하는 모든 자에게 가까이 하시는도다

 

1년 성경읽기

행 27:27-44

시 23-25

 

2년 성경읽기

엡 1:1-14

사 42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