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성에서 우리가 담당해야 할 책임

신성에서 우리가 담당해야 할 책임

Our Responsibility In Divinity

 

“이는 너의 믿음의 교제가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 안에 있는 모든 선한 것을 인식함으로 인하여 효과가 있게 하려 함이라”(몬 1:6, 한글킹제임스)

 

무지함으로 인해 자신들의 상황에 대해 하나님께서 항상 무언가를 해주시기를 기도하고 바라는 그리스도인들을 종종 보게 됩니다. 그런 사람들은 신성한 본성이 아닌 인간의 본성 안에서 여전히 기능하고 있습니다. 성경은 말씀합니다. “이는 너의 믿음의 교제가…효과가 있게 하려 함이라” “효과가 있는(effectual)”이란 말은 헬라어 “에네르게스(energes)”에서 온 말인데, 이는 “활성화되고 가동되는”이란 의미입니다. 하나님께서는 당신이 믿음에 참여하는 것이 활성화되어 효과적이기를 바라십니다. 그분께서는 당신이 신성 안에서 기능하고 당신의 역할을 하기를 바라십니다. 그분께서는 당신이 어차피 일어날 일은 일어나게 되었다는 생각으로 결함 있는 사람처럼 미적지근하거나 소극적이기를 바라시지 않습니다. 당신은 하나님께 소중한 존재입니다. 하나님께 영광 돌립니다!

이것은 줄곧 이어져온 하나님의 생각입니다. 홍해에서의 모세와 이스라엘 자손들이 한 경험을 살펴보십시오. 이집트의 병거들이 그들을 죽이려고 다가올 때 모세는 하나님께 도와달라고 기도하려 했습니다. 그때 하나님의 응답은 놀라웠습니다.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이르시되 너는 어찌하여 내게 부르짖느냐 이스라엘 자손에게 명령하여 앞으로 나아가게 하고”(출 14:15) 그때는 기도할 때가 아니었습니다. 눈앞에 닥친 상황은 급박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지시하셨습니다. “…손을 바다 위로 내밀어 그것이 갈라지게 하라…”(출 14:16)

하나님께서 모세에게 “나에게 기도하면 내가 무언가를 해주겠다”라고 말씀하지 않으셨습니다. 그분께서는 “바다를 가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러자 모세는 바다를 향해 지팡이를 들어 올렸고, 그렇게 하자 하나님께서는 강한 바람을 바다로 통과시켜서 양쪽으로 갈라지게 하셨습니다. 그것은 신성한 능력이 한 일이지만, 모세도 그것에 대해 무언가를 했습니다. 그는 자신의 손을 앞으로 뻗었고 그러자 하나님의 성령께서 움직였습니다. 그가 무언가를 할 때까지 하나님께서는 아무 일도 하지 않으셨습니다.

베드로후서 1:4은 우리가 하나님의 신성한 본성에 참여하는 자가 되었다고 알려줍니다. 다시 말해 우리는 하나님과 같은 부류의 존재입니다. 이는 하나님의 자녀인 우리가 신성한 경험에 참여하도록 부름 받았음을 나타냅니다. 당신의 믿음의 말과 행동을 통해 신성한 본성에 대한 당신의 참여가 더욱 활성화되어 효과적으로 되게 하십시오.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저를 아버지와 하나 되게 하시고 아버지의 신성한 본성에 참여하는 자로 구비시켜 주신 은혜에 감사드립니다. 저는 아버지께서 예비하신 길 안에서 행하며 의의 열매를 맺고 있음을 선포합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빌립보서 2:13

너희 안에서 행하시는 이는 하나님이시니 자기의 기쁘신 뜻을 위하여 너희로 소원을 두고 행하게 하시나니

시편 32:9

너희는 무지한 말이나 노새 같이 되지 말찌어다 그것들은 자갈과 굴레로 단속하지 아니하면 너희에게 가까이 오지  아니하리로다

 

1년 성경읽기

행 28:1-16

시 26-29

 

2년 성경읽기

엡 1:15-23

사 43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