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는 전진하고 있습니다

교회는 전진하고 있습니다

The Church Is Marching On

 

“또 내가 네게 이르노니, 너는 베드로라. 이 반석 위에 내가 내 교회를 세우리니 지옥의 문들이 그것을 이기지 못하리라”(마 16:18, 킹제임스흠정역)

 

여러 해 동안, 교회에 대항하는 수많은 박해와 반대에도 불구하고 예수 그리스도의 교회는 계속해서 더 강하게 성장해왔고 영광 안에서 전진하고 있습니다. 어떤 것도 오늘날 교회의 성장을 막지 못하였고 이후에도 계속 그럴 것입니다. 왜냐하면 주님께서 “…내가 이 교회를 세우리니 지옥의 문들이 그것을 이기지 못하리라”라고 말씀하셨을 때 정말로 그렇게 되도록 하셨습니다.

“문들”은 예언의 언어로 힘과 통치를 상징합니다. 그래서 지옥의 힘과 지옥의 통치는 교회를 이기지 못하고, 또한 이길 수 없습니다. 그 힘과 통치가 어떠하던 간에 상관없습니다. 교회는 지금까지 살아남았고 많은 끔찍한 박해를 견뎌왔습니다. 교회의 뿌리를 뽑겠다고 위협하던 왕들이 있었습니다. 몇몇은 심지어 그들이 교회를 모두 없애버리면 역사는 교회의 존재를 기억하지 못할 것이라고 떠벌리기도 합니다. 그러나 교회는 그들보다 더 오래 살아남았습니다.

교회는 항상 승리합니다. 교회는 모든 반대를 폐하고 교회를 대적하는 모든 사람들을 정복할 것입니다. 그것이 교회 위에 내린 축복입니다. 타라수스의 사울이 교회를 박해할 때 예수님께서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가시채를 뒷발질하기가 네게 고생이니라”(행 26:14) 그리고 누가복음 20:18에서는 “무릇 이 돌 위에 떨어지는 자는 깨어지겠고 이 돌이 사람 위에 떨어지면 그를 가루로 만들어 흩으리라 하시니라”라고 하셨습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교회는 인간의 조직이 아닙니다. 교회는 생명체이며 파괴될 수 없습니다. 교회를 대항하는 악한 사탄과 악하고 부당한 사람들의 공격은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어느 것도 세상에 미치는 교회의 성장과 영향을 지연시키거나 막을 수 없습니다. 교회를 이길 두려움이나 불신이나 의심이나 박해는 없습니다.

거듭난 자로서 당신은 교회에 속해 있고 파괴될 수 없습니다. 어떤 일이 생기든지 승리는 당신의 것입니다. 당신은 심지어 아주 깊은 “지하감옥”, 즉 어려운 상황에 있을 수도 있습니다. 그 상황 속에서 선포하십시오. “내 안에 계신 분이 세상에 있는 자보다 크십니다.” 말씀은 당신을 확실히 성공하게 하며 성공을 가져다 줄 것입니다. 할렐루야!

 

고백

저는 그리스도에게 속했습니다. 그분 안에서 저는 살고 움직이며 존재합니다. 어떤 악도 제 앞에 올 수 없습니다. 어떠한 전염병도 제가 사는 곳에 올 수 없습니다. 주님 안에서, 그분의 힘의 능력으로 저는 강합니다. 저를 치려고 제조된 모든 무기는 쓸모가 없을 것입니다. 저를 판단하려는 말들은 다 정죄를 받습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이사야서 11:9

내 거룩한 산 모든 곳에서 해 됨도 없고 상함도 없을 것이니 이는 물이 바다를 덮음 같이 여호와를 아는 지식이 세상에 충만할 것임이니라

마태복음 21:12-14

예수께서 성전에 들어가사 성전 안에서 매매하는 모든 사람들을 내쫓으시며 돈 바꾸는 사람들의 상과 비둘기 파는 사람들의 의자를 둘러 엎으시고 그들에게 이르시되 기록된바 내 집은 기도하는 집이라 일컬음을 받으리라 하였거늘 너희는 강도의 소굴을 만드는도다 하시니라  맹인과 저는 자들이 성전에서 예수께 나아오메 고쳐주시니

디모데전서 3:15

만일 내가 지체하면 너로 하여금 하나님의 집에서 어떻게 행하여야 할지를 알게 하려 함이니 이 집은 살아 계신 하나님의 교회요 진리의 기둥과 터니라

 

1년 성경읽기

행 5:12-42

대하 23-25

 

2년 성경읽기

고후 4:1-6

사 1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