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님의 명령을 이루도록 구비되십시오

주님의 명령을 이루도록 구비되십시오

Equipped For The Mandate

 

“내가 너희 보기를 간절히 원하는 것은 어떤 신령한 은사를 너희에게 나누어 주어 너희를 견고하게 하려 함이니”(롬 1:11)

 

호세아 12:13은 말씀합니다. “여호와께서는 한 선지자로 이스라엘을 애굽에서 인도하여 내셨고 이스라엘이 한 선지자로 보호 받았거늘” 주목하십시오. “한 천사”가 아니라 “한 선지자”입니다. 하나님께서는 그분의 종, 즉 선택되고 기름부음 받은 사역자를 통하여 그분의 백성을 보존하고 세우십니다. 하나님께서는 그런 사역자를 구비시키셔서 축복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보내십니다. 에베소서 4:11-12은 말씀합니다. “그가 어떤 사람은 사도로, 어떤 사람은 선지자로, 어떤 사람은 복음 전하는 자로, 어떤 사람은 목사와 교사로 삼으셨으니 이는 성도를 온전하게 하여 봉사의 일을 하게 하며 그리스도의 몸을 세우려 하심이라”

이런 이유로 바울은 로마에 있는 성도에게 보내는 서신에서 다음과 같이 담대하게 확언할 수 있었습니다. “내가 너희를 보고 싶어 하는 것은 내가 어떤 영적 은사를 너희에게 나누어 주어 너희를 굳게 세우게 하려 함이니”(롬 1:11, 한글킹제임스) 그는 자신이 신성한 진리를 맡은 일꾼으로서, 그들에게 줄 것을 가지고 있음을 알았습니다.

오늘날 연약한 그리스도인들이 있는 것은 그들이 영적인 전이를 전혀 받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로마서 11:1을 다시 읽어보십시오. 바울이 로마에 있는 형제들에게 영적 은사를 전해주고자 한 것은 그들을 굳게 세우기 위해서라고 말합니다. 말씀의 사역과 성령의 전이가, 하나님의 백성을 강하게 하고 진리 위에 세웁니다.

고린도전서 4:20은 말씀합니다. “하나님의 나라는 말에 있지 아니하고 오직 능력에 있음이라” 복음은 말을 능가하여 반드시 능력으로 증명되어야 합니다. 바울은 고린도전서 2:4에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내 말과 내 전도함이 설득력 있는 지혜의 말로 하지 아니하고 다만 성령의 나타나심과 능력으로 하여” 그러므로 그리스도인이자 복음의 사역자인 우리는 세상을 축복하고 변화시킬 특별한 것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축복을 나누어 주는 자입니다.

하나님께서는 그분의 뜻과 당신의 부르심에 따라, 당신에게 은혜와 특별한 능력을 주셨습니다. 그분께서는 그분께서 부르신 일을 완수하도록 당신을 구비시키십니다. 당신은 필요한 능력을 갖추었습니다. 그러므로 가진 것으로 무언가를 하십시오. 고린도후서 4:7은 말씀합니다. “우리가 이 보배를 질그릇에 가졌으니…” 기름부음으로 무언가를 하십시오. 다른 사람에게 사역하십시오. 성령의 능력으로 그 일을 하십시오!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아버지의 말씀에 반응하는 온전한 심령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말씀을 받을 때 제 심령에 신령한 은사가 전달됩니다. 저는 적절히 구비되어 그리스도의 복음으로 위대한 업적을 행하며, 아버지의 이름에 영광과 찬송이 될 것입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마가복음 16:20

제자들이 나가 두루 전파할새 주께서 함께 역사하사 그 따르는 표적으로 말씀을 확실히 증언하시니라

사도행전 10:38

하나님이 나사렛 예수에게 성령과 능력을 기름붓듯 하셨으매 그가 두루 다니시며 선한 일을 행하시고 마귀에게 눌린 모든 사람을 고치셨으니 이는 하나님이 함께 하셨음이라

고린도후서 3:6

그가 또한 우리를 새 언약의 일꾼 되기에 만족하게 하셨으니 율법 조문으로 하지 아니하고 오직 영으로 함이니 율법 조문은 죽이는 것이요 영은 살리는 것이니라

히브리서 2:4

하나님도 표적들과 기사들과 여러 가지 능력과 및 자기의 뜻을 따라 성령이 나누어 주신 것으로써 그들과 함께 증언하셨느니라

 

1년 성경읽기

행 4:32-5:11

대하 20-22

 

2년 성경읽기

고후 3:11-18

아 7-8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