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께 무언가를 해달라고 요구하지 마십시오

하나님께 무언가를 해달라고 요구하지 마십시오

Don’t Ask God For Things

 

“찬송하리로다 하나님 곧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아버지께서 그리스도 안에서 하늘에 속한 모든 신령한 복을 우리에게 주시되”(엡 1:3)

 

우리가 기도하는 목적은 우리를 위해 하나님께서 무언가를 하시도록 만드는 것이 아닙니다. 사실, 당신의 하늘 아버지께서는 당신이 그분께 무언가를 해달라고 요구하지 않기를 원하신다는 것을 아십니까? 이 놀라운 사실을 발견한 사람은 이렇게 물을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예수님께서는 ‘구하라 그리하면 너희에게 주실 것이요’(마 7:7, 눅 11:9)라고 말씀하셨는데요.”

맞습니다. 예수님께서 그렇게 말씀하셨습니다. 하지만 그것은 새로운 피조물이 나타나기 전에 하신 말씀이었습니다. “구하라 그리하면 너희에게 주실 것이요”라는 말씀은 예수님께서 우리를 위해 만물을 유업으로 받기 위해 우리를 대신해서 죽으시고 장사되시고 부활하신 다음 아버지께 승천하시기 전에, 주님에 대한 믿음과 확신을 가르치신 것이었습니다. 이제 예수님께서는 우리를 그분과 함께 한 공동 상속자가 되게 하셨습니다(롬 8:17). 성경은 말씀합니다. “그의 신기한 능력으로 생명과 경건에 속한 모든 것을 우리에게 주셨으니…”(벧후 1:3)

이 진리를 발견했다면, 당신은 진정으로 하나님께 무엇을 해달라고 구할까요? 우리는 오늘의 본문 말씀에서 당신이 이미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하늘에 있는 모든 영적인 복으로 복 받았다는 것을 읽었습니다. 그러므로 기도로 하나님께 무언가를 해달라고 구하는 것을 그만두십시오. 아버지와의 교제와 같은 더 고상한 목적을 위해 기도의 능력과 특권을 사용하십시오. 세상은 당신의 것입니다. 만물도 당신의 것입니다(고전 3:21). 당신은 아브라함의 자손이기 때문입니다.

하나님께서는 당신에게 필요할 모든 것을 이미 아셨기 때문에 당신이 태어나기도 전에 모든 것을 손에 넣고 쓸 수 있게 하셨습니다. 그분께서는 이미 모든 것으로 당신을 축복하셨습니다. 오늘 당신에게는 아직 없기 때문에 갖고 싶은 것이란 없습니다. “그렇습니다. 크리스 목사님, 저도 만물이 제 것이라는 성경말씀을 압니다. 하지만 저는 믿음이 없기 때문에 그것을 누리고 있지 못합니다.”

그렇지 않습니다. 거듭났다면, 당신에게는 믿음이 있습니다. 당신은 말씀을 따라 행동하기만 하면 됩니다. 성경은 “…하나님께서 각 사람에게 나누어 주신 믿음의 분량…”(롬 12:3)이 있다고 말씀합니다. 우리가 그리스도의 복음을 받았을 때 우리 각자는 동일한 분량의 믿음을 받았습니다. 게다가 당신이 새롭게 태어났을 때 받은 믿음의 분량은 산을 옮길 정도로 충분합니다(마 17:20). 당신에게 있는 것을 사용하십시오. 당신의 믿음을 행사하십시오.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아버지의 영광을 위해 승리하며 살고 아버지 안에 있는 제 운명을 성취하기 위해 필요한 모든 것을 공급하심에 감사드립니다! 저는 어떤 것도 안달하거나 고군분투하기를 거부합니다. 아버지께서는 이미 저를 저의 모든 필요가 채워지는 안식과 흘러넘치는 풍요함으로 데려가셨기 때문입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빌 4:19, 마 6:7-8

 

1년 성경읽기

고전 11:2-34

시 142-145

 

2년 성경읽기

골 3:12-25

렘 13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