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이상 고군분투하지 마십시오

더 이상 고군분투하지 마십시오

Quit The Struggle

 

“의인을 위하여 죽는 자가 쉽지 않고 선인을 위하여 용감히 죽는 자가 혹 있거니와 우리가 아직 죄인 되었을 때에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위하여 죽으심으로 하나님께서 우리에 대한 자기의 사랑을 확증하셨느니라”(롬 5:7-8)

 

어떤 그리스도인들은 하나님의 인정을 받기 위해 너무나도 고군분투하며 애를 씁니다. 그들은 어떤 축복을 얻거나 그들의 삶에서 어떤 특정한 위치로 올라가기 위해서는 “값을 지불해야만” 한다고 믿고 있지만, 그렇게 되는 것이 아닙니다. 심지어 어떤 사람들은 금식과 기도가 영적인 성장을 얻기 위해 값을 지불하는 한 방법이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는 틀린 것입니다. 금식과 기도는 경건한 삶의 목적 때문에 하는 것입니다.

기름부음이나 혹은 예수님께서 이미 죽으신 것에 대한 어떤 값을 지불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면, 당신은 예수님께서 이미 지불하신 값으로는 충분치 않다고 믿는 것입니다. 당신이 하나님의 영광 안에서 걷고 그분의 영광을 나타내는 데에는 더 이상 어떤 희생도 필요하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더 이상 고군분투하지 마십시오.

하나님께서 다윗을 이스라엘의 왕으로 만드시도록 다윗이 무언가를 했습니까? 그는 아무것도 하지 않았습니다. 그것은 하나님의 선택이었을 뿐입니다. 아브라함이 무언가를 해서 하나님께서 그를 선택하시고, 그를 위대하게 만드셨습니까? 그는 정말 아무것도 안 했습니다. 하나님께서 그저 그를 선택하시고 복을 주신 것입니다. 모세는 이스라엘의 자손들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하나님께서 너희 조상들을 사랑하셨기 때문에 너희를 축복하셨느니라.” 그는 “너희 조상들이 값을 지불했기 때문이” 아니라 “하나님께서 아브라함과 이삭과 야곱을 사랑하셨기 때문이”라고 말했습니다.

요셉이 무언가를 해서 그의 아버지 야곱이 그를 사랑하고, 그에게 채색 옷을 지어 입혔나요? 그는 아무것도 하지 않았습니다. 단지 그것이 그의 운명이었습니다. 솔로몬이 그의 시대에서 가장 지혜로운 사람이 된 것은, 그가 값을 지불했기 때문이 아니라 하나님께서 그를 사랑하셨기 때문입니다. 그가 태어났을 때, 그의 이름을 “주님께서 사랑하셨다”라는 의미의 “여디디야”라고 지은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삼하 12:24-25).

성경은 그리스도께서 받으신 고난과 그 후에 받으실 영광에 대해 말씀합니다(벧전 1:11). 당신에게 이미 이루어진 것을 위해 고난을 받거나 고군분투할 필요가 없습니다. 예수님께서 당신이 초월적인 삶을 살기 위한 모든 값을 다 치루셨습니다. 당신이 애쓰고 고생하는 것이 아닌 그분의 신성한 능력이, 당신에게 생명과 경건에 속한 모든 것을 주셨다고 성경은 말씀합니다. 그러므로 그분의 영광 안에서 사십시오. 더 이상 고군분투하지 말고, 그리스도를 누리십시오.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저를 안식의 삶으로 이끌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는 어떤 것에도 고군분투하거나 걱정하거나 염려하지 않는, 우세한 위치에서 기능합니다. 예수님께서 모든 값을 지불하셨으므로, 저는 영광과 은혜와 호의와 성장의 삶을 삽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빌립보서 3:7-8

그러나 무엇이든지 내게 유익하던 것을 내가 그리스도를 위하여 다 해로 여길뿐더러 또한 모든 것을 해로 여김은 내 주 그리스도 예수를 아는 지식이 가장 고상하기 때문이라 내가 그를 위하여 모든 것을 잃어버리고 배설물로 여김은 그리스도를 얻고

히브리서 4:10

이미 그의 안식에 들어간 자는 하나님이 자기의 일을 쉬심과 같이 그도 자기의 일을 쉬느니라

베드로전서 1:10-11

이 구원에 대하여는 너희에게 임할 은혜를 예언하던 선지자들이 연구하고 부지런히 살펴서 자기 속에 계신 그리스도의 영이 그 받으실 고난과 후에 받으실 영광을 미리 증언하여 누구를 또는 어떠한 때를 지시하시는지 상고하니라

 

1년 성경읽기

행 20:17-38

욥 22-24

 

2년 성경읽기

갈 2:13-21

사 30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