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 안에 말씀을 넣으십시오

당신 안에 말씀을 넣으십시오

Put The Word In You

 

“말씀이 육신이 되어 우리 가운데 거하시매 우리가 그의 영광을 보니 아버지의 독생자의 영광이요 은혜와 진리가 충만하더라”(요 1:14)

 

예수님께서는 하나님의 말씀이 드러난 분이시자 그분의 생각과 견해와 상상과 전 존재의 특징이십니다. 그분께서는 육신으로 나타난 하나님의 말씀이며 말을 다스리는 분이셨습니다. 성경은 성전 경비들이 예수님을 체포하도록 보내졌지만 그분의 말씀을 듣기 위해 멈추었고, 그분의 말씀을 듣자 체포하지 않고 뒤로 물러섰다는 것을 알려줍니다.

대제사장들과 바리새인들이 경비들에게 예수님을 체포하지 못하고 그냥 돌아온 까닭을 묻자, 그들이 “그 사람이 말하는 것처럼 말한 사람은 이 때까지 없었나이다”(요 7:46)라고 대답했습니다. 예수님의 말은 병자에게는 치유를 가져왔고, 맹인에게는 시력을 회복시켜주었고, 듣지 못한 자들에게는 듣게 해주었으며, 불구자들에게는 걸을 수 있는 새 다리를 주었고, 죽은 자들을 살리셨습니다. 그분의 말은 달랐습니다. 성경은 예수님께서 말로 귀신을 쫓아내셨다고 말씀합니다(마 8:16). 예수님께서는 말로 통치하고 다스리셨습니다. 그분께서는 우리에게 말의 힘 곧 말의 가치와 말을 사용하는 법을 보여주셨습니다.

그냥 말하지 말고, 말씀을 말하십시오. 당신 자신을 건축하십시오. 당신의 영을 계발하고 탁월하게 하십시오. 말을 다르게 하여 탁월한 사람이 되십시오. 그러나 당신이 당신의 영을 바른 정보인 하나님의 말씀으로 먹이기 전까지는 이런 일이 일어나지 않을 것입니다. 성경은 말씀합니다. “…이는 마음에 가득한 것을 입으로 말함이라 선한 사람은 그 쌓은 선에서 선한 것을 내고 악한 사람은 그 쌓은 악에서 악한 것을 내느니라”(마 12:34-35)

하나님께서는 우리가 그분의 말씀을 받아서 묵상함으로써 그 말씀이 우리의 일부가 되도록 우리에게 그분의 말씀을 주십니다. 예수님께서 말씀하셨습니다. “사람이 떡으로만 살 것이 아니요 하나님의 입으로부터 나오는 모든 말씀으로 살 것이라 하였느니라”(마 4:4) 기억하십시오. 음식을 먹을 때 그것이 당신 몸의 일부가 됩니다. 마찬가지로 하나님의 말씀을 묵상하면 당신은 하나님의 말씀을 생산할 것입니다. 당신 안에 갖지 못한 것이 당신에게서 나올 수 없습니다.

말씀을 당신 안에 넣으십시오. “그리스도의 말씀이 너희 속에 풍성히 거하여 모든 지혜로 피차 가르치며 권면하고 시와 찬송과 신령한 노래를 부르며 감사하는 마음으로 하나님을 찬양하고”(골 3:16)

 

기도

하나님의 말씀이 제 심령과 제 입에 있어서 제가 하나님의 말씀을 말할 때 저의 세상에 하나님의 선하심을 세우고 긍정적인 변화를 일으키며 제 인생의 경로를 영광 가운데 그립니다. 하나님을 송축합니다!

 

참고 성경

수 1:8, 골 3:16

 

1년 성경읽기

고전 12:1-31

시 146-150

 

2년 성경읽기

골 4:1-9

렘 14

답글 남기기